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반도체 후공정 지원 시, 전공정 스펙을 써도 될까요?
반도체 전공정 준비 중, 후공정에 관심이 생겨 후공정으로 진로를 틀었습니다. 1. 후공정 지원할 때, 전공정 스펙을 쓰는게 좋을까요? 전공정 교육, 전공정 실습 두가지입니다. 후공정은 관련 ncs 수료증이 없습니다. 2. 후공정 지원할 때도 면접볼 때 전공정 지식이 필요할까요? 3. 선배님들이 보시기에는 후공정만 파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전공정 후공정 모두 지원서 보내는게 좋을까요? 최종 목표는 후공정이고, 전공정 입사 후 후공정으로 이직이 유리하다면 중고신입도 생각이 있습니다.
2024.12.08
답변 2
- XXwX한국전자통신연구원코주임 ∙ 채택률 67%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전공정 스펙을 적으시되 그 공정이 후공정에 어떻게 적용될 것인지 생각하시고 적으시면 매우 훌륭하게 봅니다. 먼저, 어디 회사의 어느 직무인지는 모르겠지만, 후공정에서도 전공정(포토 에치 박막 등)의 공정이 사용되는 공정이 있습니다. 혹은 그것이 아니더라도 해당 공정을 진행하면서 느꼇던 문제점, 해결방법을 잘 풀어내신다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 ppo1LG전자코과장 ∙ 채택률 73%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당연히 전공정 스펙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후공정에서도 전공정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2. 기본적인 전공정 지식은 알고 가시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3. 최종 목표가 후공정이시라면, 후공정으로 지원서를 쓰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만은, 전공정 입사 후 직무변경을 통해 후공정으로 넘어간다면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는 더욱 더 좋은 커리어를 갖게 되지 않을 까 싶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반도체 분야 직무 지원 서류 합격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하반기 서류 탈락 비율이 높아 상반기 스펙 보완을 위해 조언 구합니다. 기계 석사로 광학 기기와 센서를 활용한 농도 측정 시스템 기술을 연구했습니다. 연구에서 다룬 계측 원리가 반도체 검사 직무와 연관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반도체 직접 경험이 없는 것이 문제인 것 같아 반도체 교육 등을 통해 도메인 지식을 보완하는 것이 좋을지 등의 전략에 대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1. 학벌: 지방 국립대 기계공학과 학/석사 졸업 2. 연구: 1저자 SCI 급 논문 리뷰 진행 중, 그 외 공동 저자(3저자) 논문 3개 3. 외국어: toeic speaking IH 4. 학내 외 활동: -열이미지 센서기반 추척 시스템 개발 -그래핀 품질 측정 및 분석 기술 개발 (석사) -공공기술 기반 시장연계 창업탐색 지원사업(연구실 창업,석사) -그래핀 기반 수처리 필터 개발 프로젝트(연구실 창업,석사) 5. 수상경력: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자동차 모형 대회,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모전
Q. 전자전기공학과 공부 질문드립니다..
어디까지나 궁금해서 선배님들께 질문드립니다.. 일단 미분적분학,공업수학 이 2가지 전공과목들을 마스터 하면 그 다음에 전자전기공학과 3가지 기초 전공과목들 즉 회로이론, 전자회로, 전자기학을 쉽게 공부 할수있나요?? 또 회로이론, 전자회로, 전자기학을 다 공부하면 그 외 나머지 학사과정에서 배우는 거의 모든 전자전기공학과 전공과목들을 쉽게 공부 할수있나요??
Q. 조언 부탁드립니다!
학과: 산업공학 전체 학점: 3.38 / 4.5, 전공 학점: 3.39 자격증 1.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증 2. 산업안전산업기사 3. 1종 대형 수상 및 교육 1. 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 주최한「2024 공학 문제 미니 경진대회」 동상 2.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 주관한 「2025학년도 비SW전공 산업특화 캡스톤 경진대회」 우수상 3. 대학교 RISE 사업단 복합재난안전센터에서 주관한 「산업 안전 개선 프로젝트 경진대회」 우수상 4. HD한국조선해양 DT 최우수상 (울산정보산업진흥원장상) 5. HD한국조선해양 DT과정 8기 수료 6. ai관련 전공 텀프로젝트 3회 7. 한국표준협회 주관 머신러닝과정 수료 그외 장교28개월(예정) 이 정도이고 자격증은 산업안전기사 실기와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앞두고 있습니다. 직무는 생산관리와 품질관리 희망하는데, 앞으로 보완할 점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