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물류관리 경력자 산업안전기사 취득시
안녕하세요. 물류관리 경력 7년을 가지고 있고 현재 퇴직한 상황인데,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취득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물류관리사와 산업안기사 자격증 중 어떤것을 취득할지 고민하고 있는데요. 영어를 잘못해서 scm이나 사무직군으로 들어가기에는 한계를 느끼고 있습니다. 결국 물류 현장 관리직을 해야하는데, 물류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다고 취업에 크게 도움이 되지않다고 느꼈습니다. 오히려 지게차 자격증을 따는걸 더 선호하는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산업안전기사 취득을 고민하고 있는데요. 현재 나이는 만33세이고, 물류관리 경력 7년에 산업안전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안전관리자쪽으로 신입으로 들어가야할까요? 나이가 있어서 신입도 어려울것 같고.. 고민이 많습니다. 결국에는 기존 물류관리 경력을 살리는 길밖에 없는걸까요 ㅜ
2024.04.10
답변 3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물류관리 경력이 있으시기 때문에 현업관련한 역량을 이미 보여줄 수 있는 것이라 보고 자격증이 필요하다고는 생각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중대재해법이 강화됨에 따라 안전관련 지식이 있는 사람을 선호하는 경향에 따라 산안기 취득을 하시는 것이 멘티분에게는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안전관리라기 보다는 물류관리를 하시되, 안전관련 지식까지 있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맞다 생각합니다.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현실적으로 신입은 불가능하기도 하고 7년 경험을 버리기는 너무 아깝습니다. 현실적으로는 물류 관리 경력을 살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경력직 이직으로는 자격증은 사실 필요 없고 현재 업무 경험만이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경력 7년을 버리고 신입으로 다시 가시는건 어리석습니다. 이제와서 커리어를 바꾸기에는 리스크가 너~~~무 많습니다. 현실적으로 냉정하게 생각해보시는게 현명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존의 물류 커리어를 살리시는게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 되실거라 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취업 후 면접을 보러 가고 싶어요
약 6개월의 공백기 끝에, 다음 주 최종 합격한 기업에 입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우선순위가 더 높은 타 회사의 면접이 2주 뒤에 예정되어 있는데, 어떤식으로 말씀 드리고 가는 게 맞나요...?
Q. 신입사원 파마
신입사원이 입사할 때 파마머리면 안좋게 보실까요...? 연구원입니다
Q. 공기업 학교 교육사항
안녕하세요! 공기업 분야 준비중인 법학과 학생입니다. 사무/행정 쪽으로 준비 중인데 아직 경영관련 수업은 듣지 않았습니다. 공기업 학교교육사항 리스트를 보니 헌법, 민법총칙 같은 법 과목도 쓸 수 있더라고요! 그래도 사무 행정 쪽이라면 경영학 수업 5개 정도를 듣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법학 과목으로만 채워도 될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