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문과 취직 스펙
교대원 석졸 3.98/4.5 중국 유학 5년 (로컬고등학교 조기 유학 + 해외대 졸) 중국어 교육 전공 전 대형 어학원 강사 3개월 경험 有 Hsk6급 245점 + 오픽중국어AL + 오픽영어 IH 한-중 통역 및 번역 외주 경험 10회 이상 (국제 경기 라이브 방송, 대기업 프리랜서 계약 포함) 중등교사자격증 + 한국어교원자격증2급 보유 +운전면허 대외활동 2.5회 교육봉사 87시간 수상경력 x, 대신 해외대 입학 시 북경시 1년 장학금 수혜 받음 해영 자꾸 떨어지는데, 왜 일까요? ㅠ 다른 직무 추천 및 자격증 추천 부탁드립니다!!
2025.03.21
답변 5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그냥 요즘 채용시장이 어렵습니다. 몇군데 지원하셨나요? 한시즌당 최소 40~50군데는 지원하시는게 좋습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의 스펙은 중국어 교육 전공과 관련된 경험과 자격증이 풍부합니다. 그러나 취업 시 떨어지는 이유는 직무와의 부합성이나 경쟁률 때문일 수 있습니다. 다른 직무로는 해외영업, 마케팅, 번역/통역 관련 직무를 고려해 보세요. 추가로 추천할 자격증으로는 국제무역 관련 자격증이나 마케팅 관련 자격증이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분석이나 디지털 마케팅 관련 스킬을 배우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외활동과 봉사 활동도 더 확장해 보세요.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저는 인턴의 경험을 만드시는 것이 가장 필요하다 생각을 합니다. 인턴의 유무가 크리티컬한 영향을 미치며, 자소서의 소재거리도 발굴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한 이점이 되는 스펙이라 생각을 합니다. 자격증 취득 등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저는 이런 스펙들을 활용하여 최종적으로는 인턴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신신시란LG인화원코과장 ∙ 채택률 92%
해외영업 직무에서 외국어를 잘하는 건 분명 플러스 요인이긴 하나 더 중요한 건 적성/기질입니다. 전체 value chain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내외부 이해관계자를 설득하고 고객을 유지/관리하는 역량이 중요한데, 이를 입증할 수 있는 근거를 잘 어필하도록 경험을 잘 구조화해보세요.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보통 해외 영업은 영어가 가장 기본 베이스라서 오픽으로 치면 AL정도 되어야 강점이 있으실겁니다. 그래서 오픽을 올리던지 구매같은 직무로 직무 변경을 고려해보시는게 좋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실무자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올해 8월 아주대 기계공학과 졸업 예정인 98년생 남자입니다. 현재 화성에 자동차 스마트키 같은 전장품 제조하는 회사(주로 현대 모비스에 납품하는 Tier2, 24년기준 매출액 809억)랑 광명에 자동차 시트 프레임 전체에 걸쳐 만드는 회사(24년 본사 기준 2627억)에 면접을 했고 둘 다 합격한 상태입니다. 화성은 책정연봉이 3900이고 광명은 4300입니다. (입사예정일이 둘 다 2/23일 입니다.) 두 곳다 품질보증입니다. 원래 취업에 대해 별 생각 없다가 3주일 전부터 완성해 놓은 이력서 난사를 했고 나이도 적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다 가고싶은 대기업을 가고 싶기는 하지만 이게 취업준비(?)를 한다고 해서 된다는 보장도 없고 저 두 회사중 어디를 첫 커리어로 잡고 가면 좋을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제 정량적 스펙은 학점은 3.37/ 품질경영기사 / ISO 인증심사원보 3종 / QME과 578시간의 품질 교육 이수 등 있습니다.
Q. 신입채용 자소서에 해외출장 적으먼 어떨까요
현재 3년 차 연구개발 직무로 근무 중입니다. 최근 해외 출장에서 현지 업체와 기술 미팅을 진행하고, 시험 결과를 공유하며 원인에 대해 논의하고, 향후 개선 방향 및 일정까지 협의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단순히 참관이 아니라 • 시험 세팅 및 결과 설명 • 문제 원인에 대한 기술적 의견 제시 • 설계 변경 또는 후속 계획 협의 까지 직접 수행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 기술 내용을 논리적으로 설명하는 커뮤니케이션 역량 • 외부 업체와의 협상 및 조율 경험 • 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실행 가능한 계획을 수립하는 능력 을 배웠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이런 내용을 신입 채용 자기소개서에 풀어내는 것이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단순 경력 나열이 아니라, 성장 포인트 위주로 정리해보려 합니다.
Q. 앤시스 주관 반도체장비 설계 및 CAE 해석 교육 관련
반도체 산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기계공학 학생입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앤시스 교육이 열리게 되어 확인해보니 커리큘럼이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기구설계(AutoCAD, SolidWorks): 반도체 제조 공정, 반도체 장비, 2D / 3D 설계 기본기능, 반도체 장비 기구 설계 (초급 / 중급 / 고급) -해석검증(ANSYS): 통계적 설계 최적화, 반도체 장비 시뮬레이션, 구조 해석, Physical AI 적용 구조해석 실습, 반도체 장비 시뮬레이션, 열해석, Physical AI 적용 열해석 실습 -프로젝트: Physical AI 활용 제작도면/조립도면/물류자동화 장비 조립 및 운영 여기서 제가 기계과로서 이 교육을 들어도 적합할지, 그리고 만약에 이 교육을 듣는다면 학사 졸업으로 대충 어떤 기업의 어떤 직무가 핏한지도 알고 싶습니다. 또 규모가 큰 교육이다보니 6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진행되는데 수료증을 못받은 상태에서 올 하반기에자소서에 내용을 적어도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