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기계과 전공생한테는 어떤 질문이 주로 들어올까요..?
제 인생 첫 면접이 잡혔고, 정말 가고 싶은 회사인데 도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전 기계과를 전공했고, 앤비젼이라는 머신비전 기업의 솔루션영업 직무에 지원했습니다. 솔루션영업은 머신비전 제품의 기술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영업을 하는, 기술영업 직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머신비전은 생산품을 센서와 렌즈로 인식하고 이미지 처리하여 불량품인지 아닌지 구별하는 기능을 하는 기술 및 장치를 말합니다.) 그렇다면 면접 시 제 전공 관련한 질문이 어떻게 들어올까요? 열역학 법칙 같은 일반적인 4대 역학에 대해서 많이 나올까요? 아니면 좀 더 깊게 들어가서 머신비전의 기술에 필요한 지식을 물어보실까요? 일단 기업의 최근 이슈, 산업 동향 같은 것들을 분석해 놓으면서 이에 대한 질문이 들어왔을 때 '얘 그래도 꽤 열심히 준비했네?'라는 인식을 심어드리려고 준비는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공 관련 질문은 대체 어떤 게 나올지 감이 안 잡히네요.. 저 좀 도와주세요ㅜㅜ
2023.05.01
답변 5
- ㅅㅅ6코미코코상무 ∙ 채택률 87%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기계과이시라면 4대역학에 대한 기본적인 질문과 답변에 따라서 꼬리질문이 나오게 됩니다. 그 외에도 회사에서 필수과목으로 지정한 과목에 대한 질문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자소서에 본인이 적어놓으신 경험등에서 질문이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자소서에 대한 예상질문을 뽑아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좋은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댓글 1
므므믐므므작성자2023.05.01
네 정말 감사합니다!
Infrastructure홀드피아코전무 ∙ 채택률 53%채택된 답변
주로 기사 필기 위주로 나오며, 그 외에는 산업동향이나 최근이슈 기업에 대해 질문이 나옵니다. 그 외에도 자기소개서의 작성하셨던것도 나옵니다
댓글 1
므므믐므므작성자2023.05.01
감사합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저는 기본적인 전공지식을 질문을 받으실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다만 머신비전에 대해서 숙지를 많이 하고 가신다면 다른 지원자에 비해서 어필을 하실수는 있을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직무면접을 보면서 전공에서의 기본, 기초 외에 심층적인 질문을 받아보지는 않았습니다.
댓글 1
므므믐므므작성자2023.05.01
감사합니다!!!
- UUnionshu
채택된 답변
전공 질문은 크게 딥하게는 안 물어볼거에요 물어보더라도 대답하는 친구가 요즘은 많이 없을 것 같구요 ㅎㅎ 기술영업이니 제품에 대한 설명이나 그제품을 이해하기위하 살면서 겪은 빠르게 습득하는 능력?경험? 을 물을 것 같네요 채택 부탁드려요 ㅎㅎ
댓글 1
므므믐므므작성자2023.05.01
네 감사합니다!
- 바바부탱이12종근당건강코이사 ∙ 채택률 87%
채택된 답변
아니요. 요즘에는 전공관련질문 안합니다. 그건 아마 옛날 면접트렌드이지요. 솔직히 영업하는데 열역학 1번칙이 무엇인가 0번칙이 무엇인가 중요하지 않자나요. 요즘에는 전공관련질문은 거의, 또는 아예 안합니다. (만약에 물어보는 곳이 있다면 아마 옛날회사 또는 매우 보수적인 중견기업입니다.) 제가볼때는 오히려 일종의 기술영업이다보니까 성격이나 제품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을 할 것같아요. 그런데 저는 개인적으로 무엇이 나올찌 예측하고 준비하는 것은 비추입니다. 그냥 면접질문 70개를 외우세요, 왜냐하면 70개를 외운다고해서 제 경험상 평균 2~3개만 제가 예측한것이 나옵니다. (이것마져도 면접질문70개를 준비했으니까요) 그런데 면접질문 70개를 외우면 예상하지 못한 질문이 와도 외웠던 70개에서 응용해서 대답이 가능하더라구요. 이메일 주시면 제가 했었던 면접 질문 리스트 보내드릴께요.
댓글 2
므므믐므므작성자2023.05.01
와.. 정말 너무 감사합니다 진짜 woojin1187@naver.com입니다 꼭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선배님!!
취취뽀포포2023.05.05
혹시 저도 받을 수 있을까요..? 보내주시면 정말정말 감사하겠습니다..! tmddnr5589@naver.com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글로비스] 글로벌물류운영 직무
안녕하세요, 현대글로비스의 글로벌물류운영 직무에 대해 궁금해서 질문 남깁니다. 이번 공고에는 직무역할이 하기와 같이 작성되어있습니다. 1. 고객사의 수출입 선적 요청을 접수하여 해상·항공·육송을 연계한 국제운송 End-to-End 전 과정을 관리합니다. 2. 해외 지사 및 선사·항공사·트럭·창고 등 물류 파트너와 협업하여 일정, 운송 현황, 통관 진행을 조율합니다. 3. 해상 운송이 어려운 화물에 대해 항공 운송을 포함한 대체 물류 방안(항공, 철송 등)을 검토·운영합니다. Q1. 포워딩 직무랑 어떤 점이 다른 걸까요? 아니면, 이 직무가 포워딩 직무일까요? Q2. 글로비스 글로벌 포워딩 운영이 일반 포워더와 가장 다르게 느껴지는 지점은 어디인가요? Q3. 이 직무에는 어떤 역량이 중요할까요? (3가지만) Q4. 회사는 현재 이 직무에 대해 어떤 성과를 기대하나요? ( 최근 직무에 관련된 이슈도 있는지) Q5. ‘이건 진짜 실수하면 안 된다’는 포인트 1~2가지 있나요?
Q. 졸업유예
내일부터 졸업유예 신청기간이라 많이 걱정되네여... 졸업유예를 하면 기업에서 부정적으로 생각하실까요? 모든 졸업요건은 만족했고 단순히 학생신분만 유지하려고하는겁니다.
Q. 04년생 화학공학과 3학년
지거국 화공과 3학년을 마친 상황에서 연구원 대신 화장품 BM/기획 직무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전공이 적성에 맞지 않아 학점은 3.3으로 낮은 편이나, 대외활동을 통해 기획 직무에 대한 흥미를 느꼈습니다. 현재 직무 방향성을 잡기 위해 휴학을 고민 중이며, 계획한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격증: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컬러리스트산업기사, ADsP, OPIC IH, HSK 4급 순으로 준비 예정 추가 활동: 화장품 관련 유튜브나 블로그 운영 고려 현재 보유 스펙 대외활동: 과 학생회, 뷰티코스메틱 인재양성 프로젝트,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챌린지, 학교 근로(인스타 운영), 청년고용정책 홍보 대회(우수상) 자격증: 코스메틱머천다이징 1급, 브랜드 기획자 1급(실효성 낮음), 토스 IM3 실험 중심의 학부연구생 경험은 없으며 앞으로도 계획이 없습니다. 이 상황에서 칼졸업이 나을지, 휴학 후 스펙을 보완하는 것이 맞을지 고민하며 추가로 보완해야 할 점에 대한 조언을 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