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기계과 전공생한테는 어떤 질문이 주로 들어올까요..?
제 인생 첫 면접이 잡혔고, 정말 가고 싶은 회사인데 도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전 기계과를 전공했고, 앤비젼이라는 머신비전 기업의 솔루션영업 직무에 지원했습니다. 솔루션영업은 머신비전 제품의 기술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영업을 하는, 기술영업 직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머신비전은 생산품을 센서와 렌즈로 인식하고 이미지 처리하여 불량품인지 아닌지 구별하는 기능을 하는 기술 및 장치를 말합니다.) 그렇다면 면접 시 제 전공 관련한 질문이 어떻게 들어올까요? 열역학 법칙 같은 일반적인 4대 역학에 대해서 많이 나올까요? 아니면 좀 더 깊게 들어가서 머신비전의 기술에 필요한 지식을 물어보실까요? 일단 기업의 최근 이슈, 산업 동향 같은 것들을 분석해 놓으면서 이에 대한 질문이 들어왔을 때 '얘 그래도 꽤 열심히 준비했네?'라는 인식을 심어드리려고 준비는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공 관련 질문은 대체 어떤 게 나올지 감이 안 잡히네요.. 저 좀 도와주세요ㅜㅜ
2023.05.01
답변 5
- ㅅㅅ6코미코코상무 ∙ 채택률 87%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기계과이시라면 4대역학에 대한 기본적인 질문과 답변에 따라서 꼬리질문이 나오게 됩니다. 그 외에도 회사에서 필수과목으로 지정한 과목에 대한 질문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자소서에 본인이 적어놓으신 경험등에서 질문이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자소서에 대한 예상질문을 뽑아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좋은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댓글 1
므므믐므므작성자2023.05.01
네 정말 감사합니다!
Infrastructure홀드피아코전무 ∙ 채택률 53%채택된 답변
주로 기사 필기 위주로 나오며, 그 외에는 산업동향이나 최근이슈 기업에 대해 질문이 나옵니다. 그 외에도 자기소개서의 작성하셨던것도 나옵니다
댓글 1
므므믐므므작성자2023.05.01
감사합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저는 기본적인 전공지식을 질문을 받으실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다만 머신비전에 대해서 숙지를 많이 하고 가신다면 다른 지원자에 비해서 어필을 하실수는 있을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직무면접을 보면서 전공에서의 기본, 기초 외에 심층적인 질문을 받아보지는 않았습니다.
댓글 1
므므믐므므작성자2023.05.01
감사합니다!!!
- UUnionshu
채택된 답변
전공 질문은 크게 딥하게는 안 물어볼거에요 물어보더라도 대답하는 친구가 요즘은 많이 없을 것 같구요 ㅎㅎ 기술영업이니 제품에 대한 설명이나 그제품을 이해하기위하 살면서 겪은 빠르게 습득하는 능력?경험? 을 물을 것 같네요 채택 부탁드려요 ㅎㅎ
댓글 1
므므믐므므작성자2023.05.01
네 감사합니다!
- 바바부탱이12종근당건강코이사 ∙ 채택률 87%
채택된 답변
아니요. 요즘에는 전공관련질문 안합니다. 그건 아마 옛날 면접트렌드이지요. 솔직히 영업하는데 열역학 1번칙이 무엇인가 0번칙이 무엇인가 중요하지 않자나요. 요즘에는 전공관련질문은 거의, 또는 아예 안합니다. (만약에 물어보는 곳이 있다면 아마 옛날회사 또는 매우 보수적인 중견기업입니다.) 제가볼때는 오히려 일종의 기술영업이다보니까 성격이나 제품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을 할 것같아요. 그런데 저는 개인적으로 무엇이 나올찌 예측하고 준비하는 것은 비추입니다. 그냥 면접질문 70개를 외우세요, 왜냐하면 70개를 외운다고해서 제 경험상 평균 2~3개만 제가 예측한것이 나옵니다. (이것마져도 면접질문70개를 준비했으니까요) 그런데 면접질문 70개를 외우면 예상하지 못한 질문이 와도 외웠던 70개에서 응용해서 대답이 가능하더라구요. 이메일 주시면 제가 했었던 면접 질문 리스트 보내드릴께요.
댓글 2
므므믐므므작성자2023.05.01
와.. 정말 너무 감사합니다 진짜 woojin1187@naver.com입니다 꼭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선배님!!
취취뽀포포2023.05.05
혹시 저도 받을 수 있을까요..? 보내주시면 정말정말 감사하겠습니다..! tmddnr5589@naver.com
함께 읽은 질문
Q. 4학년 1학기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4학년 2학기떄 휴학을 하고 스펙을 쌓을지 아니면 졸업유예를 하는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전기기사 필기는 올해 상반기 합격해서 실기를 준비하고 있고 전기기사,전기공사기사,산업안전기사 이렇게 따려합니다. 방학 중에는 혼자 ai top gun 대회에 나가게 될거 같습니다 . 참여 중인 대회 그리고 졸작 이외에는 이 두 개 밖에는 포트폴리오에 쌓은게 없어서 더 늘리려고 하는데 휴학을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졸업유예를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그냥 졸업을 하는게 맞는걸까요 제가 운동이외에는 재학하면서 준비를 제대로 안해서 어떻게 나아가야할지를 모르겠습니다. psim,python,matlab도 다룰줄은 아는데 깊이있게 다루지는 못하고 그 역량을 늦게라도 키우려합니다. 관심있는 분야가 전력전자/설계 쪽인지 제어/sw쪽인지, 계통/에너지 분야인지를 잘모르겠습니다. 저는 자격증 따고 전기직 밖에 생각한게없어서 어떤식으로 포트폴리오를짜는게 맞는건지를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직무 면접 인성 면접 차이
안녕하세요! 1차 직무면접 합격하고 이제 2차 임원면접 앞두고 있습니다. 면접 경험이 이번이 처음이라 준비하는 데 조금 어려움이 있습니다. 해당 기업 2차 면접은 정보가 거의 없어서 타기업 2차 면접 기반해서 준비해야 할 듯 한데 1차 면접과 2차 면접 질문 내용이나 구성에서 큰 차이점이 있나요?
Q. 금융공기업 필기(금공 필기)
안녕하세요! 금융공기업 취업을 꿈꾸는 취린이입니다..! 먼저 지금은 토익, 한국사, adsp를 취득하려고 합니다! 전공필기에 대해서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아직 기업을 선정하지는 못해서, 전공필기를 준비하면서 기업을 선정하려고 합니다!! 1. a매치/b매치 모두 생각 중이라면, 연습서까지 봐야할까요..?! 2. 만약 연습서까지 봐야한다면, 객관식은 안보고 연습서만 보고 필기시험을 치뤄도 괜찮을까요..?! 3. 전공비중이 많이 높은 것 같던데, ncs나 금융논술은 어떤식으로 준비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 ㅠ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