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교직원 논술 질문입니다..ㅠ
안녕하세요 이번에 교직원 논술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제가 조선대 부속 중고등학교 교직원 서류 합격을 해서 2차로 인적성과 논술을 준비해야 하는데 조선대학교 교직원 논술은 대학교를 중심으로(ex. 대학 산학협력 일환으로 행정이 해야 할 일 등) 준비하면 될 것 같은데 조선대 부속 중고등학교 논술이라 대학교 교직원 논술과는 다른 방향으로 문제가 나오는지 아니면 그냥 대학교 교직원 준비하는 것처럼 준비해서 가야 하는지 너무 고민됩니다ㅠㅠ 중고등학교 교직원 논 술문제랑 대학교 교직원 논술 문제랑 다를까요? 아니면 같은 조선대니까 그냥 같이 생각하고 준비를 해야 할까요?
2024.04.12
답변 1
- 콰콰다GS건설코상무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우선 후기 등을 살펴보니 완전 학교 이슈나 교육 관련 이슈에서 동떨어진 내용이 나오진 않는 것으로 보이고 만약 저라면 1. 조대부속 중고등학교 관련 기사, 공지사항을 먼저 최근 기준으로 파악 2. 중고등학교 기준으로 교육부에서 어떤 정책을 현재 하고 있는지 변동사항이나 앞으로 변동 여지가 있는 정책이 있는지를 파악 3. 학령인구 감소 등 거시적인 관점에서 중고등학교에 미칠 영향이나 대응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 정리 이런 방식으로 준비할 것 같습니다. 조선대학교 교직원 채용 시 논술 문제 자체가 위와 같이 대학교 시점에서 연관성 있는 내용을 주제로 제시했었기 때문에 중고등학교도 시점만 중고등학교로 바뀌고 방식은 비슷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댓글 1
lleanna1007작성자2024.04.12
정성스러운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자기소개서 면접관 집중 포인트 : 상단 경험 사항, 경력 사항 요약 부분 vs 자기소개서 사항
제목 그대로 궁금합니다. 물론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면접관님들께서 질문 하실때 상단 경험 사항, 경력 사항 요약된 제일 앞쪽 부분을 보고 질문하시나요 아니면 자기소개서 사항을 꼼꼼히 보시나요?
Q. 미분적분학만 혼자서 다 마스터 하면요..
미분적분학만 혼자서 마스터 하면 그 다음에 확률과통계, 공업수학을 혼자서 쉽게 공부 할수있나요??
Q. 기아,현대자동차 생산직 궁금?
제가 자동차 고등학교 졸업했고 부대차량정비병으로 제대했고 고등학교2학년때 오토 큐 판금부 학습근로자로 1년10개월근무 했습니다 자격증은 현재 용접산업기사 차체수리기능사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학점은행제로 자동차공학 전문학사 이수 중 입니다 나이는24살이고 지금 산업안전산업기사 준비 중입니다 아마 올해 기아자동차 생산직 지원할때는 고졸로 지원해서 차체수리기능사 용접산업기사만 가지고 지원 할려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적녹색약 있는데 큰 단점일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