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광고대행사 (3년 6개월 회사생활 [인턴 6개월]]퇴사이후 영화마케팅으로 이직
광고대행사 퇴사이후 영화마케팅으로 이직 준비중입니다 영화마케팅 아카데미 이수하였고 준비중인데 아무래도 광고대행사 퇴사, 즉 퇴사 사실 자체가 상당히 불이익이 될것 같고 업무 공백기가 있어 불안합니다 실무역량을 계발해야할지 아니면, 다른 경험을 쌓아야할지 고민됩니다
2020.04.13
답변 4
- 엘엘화맨LG화학코부장 ∙ 채택률 82%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퇴사가 문제될 건 없습니다 오히려 조직생활을 해본 경험으로 준비된 신입사원이라고 어필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하셔서 어필해보세요 그리고 공백에 대한 부분은 준비를 잘하셔야 되는데요 도저히 없다면 솔직히 인정하시는 것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어차피 될 사람은 된다는 생각으로 긍정적으로 구직활동해보세요
- 근근둔현대모비스코부장 ∙ 채택률 77%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퇴사한 이력은 분명 면접관의 질문거리가 될거입니다. 왜 퇴직했는지 동일한 이유가 이번회사에서 일어나면 또 퇴직할건지 공백기동안은 어떠했는지는 필수질문입니다. 준비하시어 잘 대응한다면 오히려 기회가 될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준비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답변채택부탁드립니다
- FFinal pageLG화학코부사장 ∙ 채택률 6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광고대행사에서 했던 일들과 영화마케팅에서의 필요한 역량을 align시키시면 그건 더할나위없이 좋을거같은데요. 관련 경험은 이직시 가장 중요한 역량으로 선택받을 수 있습니다. 업계가 다르다고 역량이 다른건 아니에요. 관련성을 잘분석하셔서 이직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메메칸더V
채택된 답변
퇴사자체가 문제되진 않구요. 공백기가 문제되는 겁니다. 기본적으로 공백기가 길다는건 그만큼 경쟁력이 떨어진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 최대한 자기계발적인 측면에서 미래지향적인 관점에서 근거를 대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도시,건축 관련 스펙 문의
안녕하세요, 도시건축 직종 취업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건설사 r&d를 1순위, 스펙상 불가능할 경우 엔지니어링 도시관련팀을 2순위로 희망합니다. 지금의 스펙에서 보완해야할 점이 있을지, 또는 이 스펙으로는 지원 자체가 불가할지 여쭙고자 글 올립니다 학사 : 인서울 미대 주전공, 도시공학 부전공(학점 4.01/4.5) 석사 : 도시계획과 자격 : 도시계획기사, 컬러리스트 경력 : 도시계획 관련 인턴 2회(총 4개월), 도시설계 관련 학회 우수상 1회, sci급 해외논문 게재 예정 어학 : opic ih 스킬 : 포토샵,일러,캐드,스케치업,라이노, R (3d툴은 기본수준입니다) 미대출신이고, “환경 및 에너지 기반 도시계획 및 설계”를 위주로 연구 중이라, ‘과학적, 친환경적 설계 + 데이터 시각화능력’ 을 무기로 지원하고자 하는데, 기술직인만큼 출신학부 및 디자인 관련 스펙과 자격증 자체가 메리트가 없지 않을까 하여 걱정입니다ㅠㅠ 냉정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반도체 열관리 관련 직무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저는 현재 기계공학과 열유체 연구실에 곧 석사로 입학할 학부생입니다. 2년 뒤 어떤 곳으로 취직할까를 고민하는 중, 반도체의 열관리 직무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저희 연구실은 베이퍼챔버, 히트파이프와 같은 장치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데, 이것들을 연결시켜 2년간 정말 열심히 준비하고 싶습니다. 대기업들 중 특히 삼성전자, SK하이닉스에 취업하기를 희망하는데, 삼성전자는 최근 베이퍼챔버를 탑재한 핸드폰을 출시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SK하이닉스에서는 베이퍼챔버를 실제로 다루는지가 궁금합니다. 만약 하이닉스에서도 실제 다룬다면, 어떤 식으로 준비를 하면 승산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굳이 삼성전자, 하이닉스가 아니더라도 다른 어떤 대기업에서 반도체 냉각을 다루고 있으신 현업자 분들 계시다면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공기업과 사기업 병행
안녕하세요 저는 화학과 4학년 학생입니다. 생화학실험실에서 HPLC 경험이 있고, 환경, 화학쪽 대외활동을 여러개 했습니다. 화학, 화공, 안전쪽 공기업을 원하는데 아직 자격증 취득과 ncs 공부가 부족해서 사기업 QC 취업하고 일 하면서 공기업 취준을 할지 바로 공기업에 가기 위해 몇년을 노력할 지 고민됩니다ㅠ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