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R&D) vs LG에너지솔루션(R&D)
제목 그대로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R&D) vs LG에너지솔루션(R&D) 중에 하나 선택해서 갈 수 있다면 어디가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근무지나 전공적합도는 같다는 가정 하에요! LG화학 석화 장점: LG화학에서 제일 영업이익 많이 냄(사업부중에선 성과급도 아마 제일 많이 준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단점: LG에솔에 비해서는 전망이 좋지는 않다 (전망이 나쁜건 아닌데, 그렇다고 막 성장하는 사업도 아닌 그냥 안정적인 사업인 느낌) LG에너지솔루션 장점: 전망이 좋음 (배터리 자체가 핫한 기술이라고 많이들 전망하니까요) 단점: 워라밸 안좋음, 그리고 예전 LG화학 전지사업부시절에, LG화학 사업부들중에서 제일 비선호 대상이었다는 얘기가 있음. 이건 들은 얘기라서 확실 히 어땠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성과급이 LG화학 석화에 비해 덜줄 가능성?? 이것도 확실하지 않습니다
2021.09.16
답변 3
mohmal예금보험공사코상무 ∙ 채택률 65%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LG화학 석화를 갑니다. 우리가 플라스틱을 안 쓸 수는 없고 이제 베트남 인도와 같은 개도국들도 경제가 발전하면서 플라스틱 소비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석화산업은 계속 꾸준히 유지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워라벨도 좋고이고 복지혜택이나 상여금도 좋습니다.
- 오오버더SKY한진도시가스코사장 ∙ 채택률 8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우리가 플라스틱을 안 쓸 수는 없고 이제 베트남 인도와 같은 개도국들도 경제가 발전하면서 플라스틱 소비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석화산업은 계속 꾸준히 유지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욱이 석화사 중에서 LG화학보다 처우가 좋은 곳들이 꽤 있어서 이직이 용이하고 연봉을 높여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배터리사는.. 애초에 갯수 자체가 별로 없죠? 국내에서 이직하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 백백이당*두산중공업코사장 ∙ 채택률 85%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서울대 분들도 이런고민을 하시는군요. LG화학 석화를 갑니다. 워라벨도 상급이고 상여금도 빵빵합니다.석유화학은 경력만 좀 있어도 향후 S-oil,SK이노베이션등기름집 가기도 좋습니다. LG에솔은 워라벨도 극강으로 안좋고 성과급 확실히 아직은 LG화학 석화에 비하면 아직은 한참 떨어지죠.
함께 읽은 질문
Q. 대기업 인사직무 스펙
안녕하세요, hrm 혹은 hrd 쪽 직무 희망하고있는 취준생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제가 현재 인사직무를 희망하고있는데, 아무래도 인사직무는 티오가 굉장히 적다고 듣기도했고, 다른 스펙은 많이 채워둔거같은데 인사 기획이나 장표역량을 보여줄수있는 스펙이 거의없다고 생각이되어서(컨설팅펌 인턴,학회, 공모전등의 경험이 없습니다.) 이런부분을 어떻게 보완하면 좋을지 대기업 인사직무에 취업하신 현직자분들의 조언이 듣고싶습니다🥹🥹 또 제가 이때까지 대기업에서 인턴한 경험이 없다보니 핏이 맞지않을까봐 걱정이되는데 실제로 신입을 채용할때 이부분도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서성한 상경계열/학점 4.3 hrd 인턴 11개월 -정부부처 대상 교육 hrm(채용) 인턴 6개월 - it기업 채용 오픽Al 토익 950 교육 봉사활동 및 봉사동아리 활동 다수 학생회 인사운영국원 hrm자격증, adsp
Q. 삼성전자 자소서 대내외활동
1. 직무관련 공모전에 나가서 최우수상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이를 수상경력에 적었는데 대내외활동에도 적는게 좋을까요? 2. 하프 마라톤 완주도 대내외활동에 적어도 되나요?
Q. 취준
취준할 때 정보는 보통 어디서 얻나요? 막막하네요.. 또 이력서나 자소서 컨설팅 같은거나 면접 정보같은것도 혼자서 다 찾으시는건가요? 혼자서 준비하려니까 너무 우울하고 막막하고 스트레스받는데 어디서부터 손봐야할지 감도 안오네요 정말 아는 것이 없는 것 같아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