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ASM K 랑 ASM 퍼시픽 코리아랑 완전 다를까요?
ASM 퍼시픽의 ASM 의 중국/홍콩 자회사 인걸로 아는데 한국에도 ASM 코리아와 ASM 퍼시픽 코리아 두게 다 있더라고요 ASM 퍼시픽이 규모가 훨씬 작아보이는데 둘다 한구에서 반도체 장비사로서 메리트가 있을까요?
2022.03.01
답변 2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완전히 다른 회사가 맞구요. ASM 코리아 쪽으로 가셔야 반도체 관련 커리어를 쌓으시는데 유리합니다. ASM은 AMAT랑 비교될 정도의 경쟁사입니다.
- wwhocanstopmenow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부사장 ∙ 채택률 66%
반도체 장비사로서 메리트가 있습니다. 충분히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가지고 있는게 학점밖에 없습니다.
현재 5학년 초과학기이고 이번 1학기가 마지막 학기입니다. 문과에서 이과계열로 편입하여서 학점을 적게 들어서 초과학기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지금은 품질경영기사 필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자격증은 컴활 2급 / erp 인사 2급 생산 1급 물류 1급 / 인간공학기사 필기합밖에 없으며 대외활동이나 어학도 없습니다. 지금 까지의 학점은 4.18이며 이번 학기에 4학점은 넘는다는 마인드로 졸업할려고 합니다. 따라서 제가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게 학점 밖에 없는데 현실적인 조언이 가능할까요.. 목표는 qc/qa쪽 품질관리쪽으로 가고싶습니다
Q. 설계/개발직무에서는 어떤 역량을 어필하는 것이 좋을까요?
제작 팀 프로젝트, 개발 연구원 인턴 경험이 있어서 제품 설계/개발직무로 방향을 바꿨습니다. 현재 경험 아이템으로 “설계, 개발과정에서 기능의 구현과 고객 요구, 두 가지를 충족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발 과정을 운영했던 것”, “개발 중의 리스크를 당장의 조치가 아닌 남은 개발 단계와 목표에 맞춰 개선”, “개발 과정에서의 돌발 일정/예산리스크 해결” 이렇게 적고 있습니다. 근데 개발 직무에서 이 내용이 너무 뻔하거나 당연한 얘기를 하고 있는 건 아닌가라는 의심이 자꾸 들어서 그대로 어필하는게 괜찮을지 여쭤봅니다. 그리고 이 직무에 있어 핵심적으로 어필햐여 할 역량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Q. 진로 설정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특성화고를 졸업한 뒤 서성한 공대에 진학한 현재 2학년 학생입니다. 관심 분야와 현재 전공을 도저히 엮기가 어려워서 질문 드립니다. (전과 불가능 가정) 고등학교에서 과정평가형 과정을 통해 항공정비산업기사 및 항공기체기능사 취득, 항공정비면장 필기 응시 자격 취득(실기 면제). 이렇게 졸업한 뒤 자원환경 관련 학과에 진학하였습니다. 환경과 신에너지에 관심이 있어서 진학하게 되었으나 적성에 맞지 않습니다. 학과에서 다루는 건 자원 시추, 바이오매스, 탄소포집 등등 입니다. 현재 제가 관심이 있는 분야는 전력계통, 품질관리 이렇게 두 분야입니다. 자원환경분야를 살리자니 적성에 안 맞고, 고등학교 전공 분야를 살리자니 대학교 전공과 너무 동떨어진듯합니다. 어떻게 해야 최선의 결정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