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AI시대 질문있어요..
AI시대에 대체 불가능한 화학공학과 관련 전문직이 되려면 무엇을 준비하고 또 무엇을 공부를 해야 되나요??
2025.12.26
답변 2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ai시대라고 특별한건 없습니다. 그저 본인의 분야에서 대체불가능한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자기계발뿐입니다.
- 호호떡맏형SK온코차장 ∙ 채택률 7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배터리를 예로 들면 양/음극재 고분자 분야 관련 레시피 개발 시 AI를 활용해서 개발을 단축하고자 하는 연구들이 활발히 진행중입니다. 따라서, 딥러닝 책을 구매하셔서(요즘 e책도 잘나와있더라구요.) 머신러닝부터 딥러닝까지 예제같은 것들 잘 따라해보시면서 모델을 익히시면, 아는 만큼 어떻게 활용할지 감이 오실겁니다. 화학공학을 예로 들면, 다양한 변수를 통해서 얻어지는 시계열 데이터들을 딥러닝을 활용해 학습하고 그 다음 데이터들을 예측해내어서 해당 모델의 결과가 어떻게 달라질 것인지에 대해 예측을 해봄으로써 연구 시간을 단축한다던지, 데이터들의 변화가 정상이 아닌 비정상적으로 흘러갈지에 대해 혹은, 현재 데이터는 기존의 데이터들과 어떻게 특이점이 발생하는지를 예측하는데에 도움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즉, 딥러닝을 알게되면 화학공학이라는 분야가 계산과 경험의 학문이 아닌, 예측과 자동화의 학문으로 확장해서 연구나 커리어를 쌓아가실 수 있을 거에요. 응원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4학년 여름방학 현장실습 vs 2학기 인턴 준비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지거국 전자공학과 4학년 학생입니다. 현재 여름방학 중 한 달간 진행되는 현장실습 지원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다만 해당 기업 및 직무가 제가 원래 관심 있던 분야와는 조금 거리가 있습니다. 반면 이번 여름방학에는 교양 필수 계절학기 수강도 고민 중인데(수강 신청은 완료한 상태입니다), 만약 이번에 계절학기를 듣게 되면 다음 학기에는 사실상 출석 수업이 거의 없어져서 2학기 인턴/현장실습 지원이 훨씬 자유로워지는 상황입니다. 문제는: 지금 있는 여름 현장실습 기회를 잡는 것이 나을지 계절학기를 듣고, (어학, 자격증 등)스펙을 더 쌓아 2학기 인턴/현장실습을 노리는 것이 나을지 별도의 인턴 및 실무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2학기 인턴 지원 경쟁력이 충분할지 판단이 잘 서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희망 분야와 완전히 일치하지 않는 현장실습이라도 경험 자체의 가치가 큰 편인지, 또 2학기 인턴을 노리는 방향이 현실적으로 괜찮은 전략인지 현직자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Q. 머가 문제인지 조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기업 생산관리/생산기술 직무로 이직을 도전중입니다. 하지만 현재 서류가 단 하나도 붙지 않아 고민입니다. [스펙] 나이:만26세 학은제 항공정비공학(3.59) / 금오공대 기계시스템공학부(3.48), 중견기업 기구설계 인턴 3개월, 중공업(삼강에스앤씨) 생산관리 재직 8개월, opic im2, catia 교육(2개월), SK하이파이브·코멘토 품질교육 수료, 산업안전기사·항공정비사·6시그마 BB, adsp 저번에 질문을 올렸을 때 직무 방향이 분산되서 그런거 같다고 해서 제 나름대로 생산관리, 생산기술 직무로 방향을 잡고 다시 지원해도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 학벌이 문제일까요? 어떤 스펙을 보완해야 하는 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전력거래소, 한전kdn
전력거래소와 한전kdn 생각하고 있는 대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전력거래소는 IT, kdn은 통신일반직 생각하고 있는데 공기업은 쌍기사가 기본이라고 들었는데 둘 다 쌍기사를 인정해주지 않는 것 같던데 꼭 쌍기사를 따야하나요? 그리고 어떤 기사 자격증이 두 기업에 잘 맞을지 추천해주세요. 추가로 따야할 기사가 아닌 자격증 또한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