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1차면접중에 질문있습니다!
1차 면접중에 다대다로 진행했는데 다른지원자들에게는 꼬리질문을 몇가지하였고 저한테는 꼬리질문이 거의 없었는데 불합격 확률이 높을까요..?? ㅜㅜ 그리고 다른지원자들은 답변을 좀 2분정도로 길게 하는편이였는데 저는 묻는 질문에대한답과 이유만 간략하게 대답하였습니다
2026.03.11
답변 2
- 가가스가스맨디아이지에어가스코대리 ∙ 채택률 46%
굉장히 다양한 경우의 수가 있기 때문에 확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멘티님. 면접에서 꼬리질문이 적었다고 해서 반드시 불합격 신호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이미 답변이 명확하고 충분하다고 판단되면 추가 질문 없이 넘어가는 경우도 실제로 많습니다. 또한 답변을 길게 하는 것보다 질문 의도에 맞게 핵심만 정리해서 말하는 것도 좋은 면접 방식입니다. 오히려 너무 길게 말하면 핵심이 흐려질 수도 있습니다. 면접 결과는 질문 수보다 답변의 내용과 태도 전체로 판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은 너무 걱정하기보다 다음 전형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히 좋은 결과가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전전 취업 고민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건동홍 라인 전전 3-2까지 마치고 휴학 상태인 대학생입니다 제 스펙은… * 학점: 전공 3.2 / 전체 3.5 * 어학: 토익 965점 * 기타 스펙: 없음 그나마 내세울 것이라고는 꾸준한 알바 경력 + 현재 반도체 공장에서 1년 계약직으로 근무 중(셋업, 유지보수, 조립 등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 이 경험이 추후 취업에 도움이 될지도 궁금합니다…! 계약 기간 동안 어깨너머로라도 현장에서 최대한 경험을 쌓은 뒤 학교로 복학할 예정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1. 현재 스펙에 어학 역량을 더 갖춘다면 메이저 장비사를 노려볼 수 있을까요? 2. 기술영업에도 관심이 있는데, 해당 분야는 어떤 스펙을 쌓는 것이 좋을까요? 부족한 스펙 때문에 진로 고민이 많은 상황입니다. 현실적인 조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환경관리직에 지원 시 물류 분야에서 안전관리 부서 인턴을 한 것이 도움이 될까요?
환경관리직에 지원 시 물류 분야에서 안전관리 부서 인턴을 한 것이 도움이 될까요?
Q. 문과 경영지원, 재무,기획등 직군에서 어학의 최소는 어느정도인가요
영어듣기 말하기를 너무 못해서 5번이상 봤는데 오픽 im2입니다. 오픽 im2는 서류컷일까요? 만약한다면 토스 IH를 목표로 하는데 토스 IH도 서류컷의 영역일까요 ....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