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공정기술
Q. 정유사, 석유화학사의 공정기술 직무
안녕하세요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정유사, 석유화학사, 엔지니어링 분야에 취업준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현재 한 정유사의 공정기술 직무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홈페이지의 직무소개란을 참조하면 공정기술 업무는 공정 관리, 공정 최적화, 공정 설계로 세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유사에 공정기술 직무의 신입으로 들어갔을 때 실제 수행하는 업무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엔지니어링 회사에 설계직무로 입사하게 되면 공정과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들을 확인하고 P&ID 작성과 검토, hydraulic calculation과 공정 시뮬레이션과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고 알고있는데 정유사의 공정기술 직무로 입사하면 이와 비슷한 업무를 수행하나요?
2020.09.19
답변 1
- 오오버더SKY한진도시가스코사장 ∙ 채택률 8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말씀하신 엔지니어링사의 여러 업무는 공정기술의 공정설계와 접점이 있습니다. 다만 신입이 바로 공정설계로 투입이 되지는 않습니다. 경험을 쌓아야 하니까요. 신입은 주로 공정관리부터 투입됩니다. 현장에서 공정을 관리하고 개선하는 경험을 쌓은 후 어느 정도 역량과 경력을 인정받으면 공정 최적화 혹은 공정 설계로 이동을 해서 조금 더 어려운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팹리스 일경험 프로젝트
안녕히세요. 저는 반도체 공정기술 공부하는 전자공학부 3학년 학생입니다. 이번에 팹리스회사가 주관하는 일경험 프로젝트에 선정이 되었는데요. 1. 타지에서 교육받는거라 통학도 1시간이상 해야함 2. 이걸하면 방학 근로장학을 포기해야함 3. 내가 공부하는것과 관련된 부문인지를 모르겠음. (SBC보드를 이용한 임베디드 응용 프로젝트, SoM보드를 이용한 ai객체인식 시스템 구현) 4. 내가 이제 3학년인데 잘 이해하고 프로젝트를 시행할 수 있을지 고민임 몇가지의 고민이 있어 참여를 망설이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Q. 유명한 회사 CS vs 덜 유명한 회사 PE
안녕하세요, 면접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이번에 일본계 기업들을 대거 지원하여 서류를 대부분 통과하 였고, 면접을 앞두고 있는 학생입니다. 제목과 동일하게 "유명한 일본계 장비사 CS/FE vs 덜 유명한 일본계 장비사 PE" 현업자분들께선 어떤 생각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직무에 대해서 크게 상관은 없지만, 나중에 이직을 고려하 여, 어떤 분야와 직무로 나아가야 유리할지 궁금합니다. 물론 붙고나서 고민해볼 수 있는 문제인 것은 알고 있습니다. 하 지만, 면접이 연달아 있어, 비중을 어디에 더 많이 둘지에 대한 고민이니 멘토님들께선 한번 진지하게 들어주시길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Q. 성격의 단점 조언 부탁드립니다.
생산, 공정, 재료 관련 엔지니어 직무 지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성격의 장단점 문항 준비하고 있는데, 장점은 확고하게 결정했으나 단점이 고민입니다. '남들 앞에서 말할 때 긴장을 많이 하는 것'을 단점으로 가져 가려고 하는 와중에 궁금증이 생겨 질문 드립니다. 1. 이건 성격의 단점이 아니라 약점으로 봐야 하는 건 아닌지? 둘을 구분하는 업체가 종종 있더라구요 2. 독자나 청자 입장에서 진솔하게 느껴질지? 긴장은 많이 하나, 남들이 봤을 때는 긴장하는 게 느껴지지 않는다고들 합니다. 그래서 면접 때 진솔하게 느껴지지 않을까 고민됩니다. 그리고 사골 답안인 우유부단이나 성급함, 이런 것에 비해 개인적으로는 직관적으로 단점이라 느껴지지 않습니다. 3. 업무 상에서 치명적으로 작용한다고 생각되지 않을지 그리고 극복 방안은 '발표, 토론 활동 포함 과목 수강', '발표 동아리 및 대외 활동', '팀활동 발표 담당', '학원 아르바이트' 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