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품질보증
Q. 제약 바이오
안녕하십니까? 올해 2월 졸업생입니다. 학부는 자연대 화학과이며, 제약 바이오 QC/QA를 희망하여 막학기부터 제약/바이오 쪽으로 서류지원을 하고있습니다. 이번에 운 좋게 한 기업의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코스피 상장 중견기업이며, 매출액은 2천억 정도 됩니다. 면접 진행시 연봉은 3600이라고 알려주셨습니다. 생각보다 높지 않은 연봉에 같이 면접 본 지원자들의 스펙을 보니 저보다 고학벌에..좋으신거 같더라고요 자신감도 떨어지고 이정도 기업의 대졸 초봉이 3600정도면 무난한건지, 여기만 이정도 인건지 제약/바이오 분야가 좀 낮은편인지 궁금합니다. 이 질문이 실례가 된다면 정말 죄송합니다. 최근에 이 산업 분야로 준비를 계속 지속해야하는게 맞는지 너무 고민이 됩니다. QC/QA기준으로 제약/바이오 업계 연봉이 다른 산업체와 비교해서 어떤편인지 알고 싶습니다. 회바회겠지만..평균적인 정보를 기준으로 화학과가 갈 수 있는 산업체와 비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2.02.22
답변 1
리피토대원제약코이사 ∙ 채택률 92%제약 바이오 업계도 회사마다 케바케가 다르긴한데 "상위회사" 기준으로 보면 신입사원 평균 초봉 기준으로 4500은 됩니다. 또한 제약바이오 업종은 식품, 건기식, 화장품, 의료기기 보다 전반적으로 급여가 높습니다. 물론 정유, 석유화학, 반도체, 디스플레이와 비교하면 낮을수도 있구요~ 관련하여 기사하나 첨부 드립니다. 제약기업 평균 연봉 4140만원...대졸 신입 3477만원 http://www.dreamdrug.com/Users/News/NewsView.html?ID=270701
함께 읽은 질문
Q. 계속 취준을 할지 중소에서 일할지 고민입니다
반도체나 유망 제조업의 생산관리나 품질보증쪽으로 일하고싶으나 관련경력이나 스펙없는 산업공학 전공한 20대 후반입니다 취준중에 중소에서 합격연락을 두군데 받았는데 가는게 나을지 관련직무의 인턴이나 계약직이라도 계속 취준하는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1은 관심업계의 기술영업으로 데이터분석을 하길 원하시고 2는 전혀 관련없는 제조업 신뢰성평가입니다 2는 현장에서 직접 배울 수 있을 것 같으나 커리어 확장이 어렵다는 소릴 들었는데 맞는지 궁금합니다 1.신뢰성평가의 커리어 확장 가능성이 있는지(해당 직무의 이직 및 업계변경이 수월한지) 2.신뢰성으로 일할시 고졸도 할수있어 물경력이라는데 맞는지 3.현재 불취업시장에서 관련업계의 기술영업, 관련없는 업계의 신뢰성평가, 관심직무의 인턴이나 계약직 도전 중 어디가 더 나을지 객관적인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어떤 분은 공대직무인데 연봉이 너무 낮다고 더 준비해보라고 하시는데 저라면 어떻게 하실지 궁금합니다(연봉은 다 3초입니다) 감사합니다
Q. 정말감사드립니다.
저는 공부를 하고싶어도 못했고 그런환경과 가정폭력등 많은 일들이있었고 침체기 가있었지만. 저에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대단히감사합니다. 저는 제자신이 한순간이라도 쉬면않된다고 느꼈고. 더욱더 살 팔자라서 더악착같이 사는거 같습니다. 저는 돈보다는 사람과 명예입니다. 그리고 댓글 달아주셔서 정 말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하시는 일마다 다 잘되시길바라면서 .중소기업이든 대기업이든 중견기업이든. 힘든세상에 화이팅 하시길 바라고 건강 잘 챙기시길바랍니다.
Q. 원하는 직무가 아닌 학부연구생
안녕하세요. 식품영양학과 3학년 재학중입니다. 저는 QA쪽 직무를 희망하는데, 직무와 큰 상관 없는 영양학 연구 관련해서 학부연구생을 할지말지 고민중입니다. 학부연구생이니만큼 무조건 하는게 나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