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품질보증
Q. 제약 QC hplc실습 좋을까요??
hplc실습 들으려고 하는데 2일 교육에 30만원이나 돼서 고민되네요.. 들으면 확실히 좋을까요?
2020.08.15
답변 2
리피토대원제약코이사 ∙ 채택률 92%채택된 답변
HPLC와 같은 분석기기 경험이 이화학qc에서는 가장 중요합니다. 해당경험이 없다면 다른 실습보다 hplc라면 충분히 경험해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 메메칸더V
채택된 답변
2일짜리 교육이라 의구심이 많이 들긴하지만 아예 안듣는 부분과 비교한다면 당연히 실습 경험은 있는게 좋죠. 비교대상이 무엇이냐에 따라 다른 얘기가 될것 같습니다. 기회 비용측면에서 30만원의 값어치를 할까라는 의구심에는 확답을 드리긴 힘들 것 같네요. 그래도 해당 실습을 통해 취업에 도움이 된다면 30만원의 값어치는 충분히 한거라 보면 되겠죠. 물론 미래의 일이지만요.
함께 읽은 질문
Q. 식영과 식품회사 QAQC 품질
안녕하세요! 현재 인서울 하위권 대학 식품영양학과 3학년 올라갑니다. 본격적으로 직무에 대해 찾아보다가 qa에 흥미가 생겼는데 qa 준비하기위해서 1년 휴학 후 식품공학/산업공학으로 편입 준비하는게 나을지 관련 실험 수업 이수 + 식영과 졸업 후 관련 자격증(화분기, 식품기사) 취득이 나을지 여쭙고 싶습니다!
Q. 의료기기QA -> 제약QC.QA 중고신입 이직
제가 이번에 중소기업 의료기기QA에서 신입으로 일을 하게 될 것 같은데, 사실 원래는 제약QC를 희망했어서요.. 그래도 어쨌는 GMP문서를 다루니까 없는 것보단 있는게 더 나은 스펙이겠단 생각이 있는데, 나중에 제약QC나QA로 이직할 때 좀 메리트가 있을까요?(경력이직이 아닌 중고신입으로 생각중이긴 합니다.) 오히려 디메리트는 아닐지 고민이 됩니다. 아직 만23살이고, 30군데정도 넣었을 때 모두 서류탈락이었어서 일단 여기서 시작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긴 하는데, 실제 현직자 입장에선 어떨지 궁금해서 올려봅니다!
Q. 제약, 바이오 QC에서 QA 이직 시 경력인정 여부
요즘은 QA 신입 채용이 감소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QC로 취업을 한 후, QA로 이직하려고 하는데 QC 당시의 경력이 인정되나요? 혹은 신입으로 인정되어, 연봉을 사원 초봉으로 받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