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동아ST / 제약/바이오 연구개발

Q. 제약바이오 신약연구개발 직무 질문!!

유팬

동아st 공고입니다. 아래의 2가지 직무내용을 읽어봐도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ㅜ 신약연구의 경우 약효에서 타겟 선정? 하고 의약생물연구로 넘어가는 것 같다고 유추하는데 맞을까요,,? 1. 약효 ○ 항암신약과제의 약리연구 ○ in vitro 시험계 구축 및 물질 스크리닝 (HTS, HCS) ○ 최적의 유효성 동물모델 선택, 구축 및 in vivo 유효성 평가 ○ 타겟 관련 기전에 대한 가설 및 입증 ○ 연구동향 파악 및 신규 타겟 제안 2. 의약생물연구 ○ 면역반응 기전연구 ○ in vitro 약효평가계 확립 및 유효성 평가 ○ in vivo 질환모델 구축 및 유효성 평가


2022.12.23

답변 1

  • pkww씨젠
    코상무 ∙ 채택률 62%

    채택된 답변

    약효는 타겟 설정이 주 업무입니다. 의약생물연구는 설정된 타겟들에 대해서 제대로 된 설정이 맞는지 확인하는 직무로 보시면 됩니다. 타겟 설정시에 많은 것을 고려했겠지만, 실질적으로 샘플을 시행했을때 정확한 데이터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유로 유효성 평가를 진행하게 됩니다.

    2022.12.23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