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도쿄일렉트론코리아 / 필드엔지니어
Q. 도쿄일렉트론코리아 필드엔지니어 2차면접
임원면접은 처음봐보는데 어떤 질문들이 나올까요? 경험자나 현직자분들 조언부탁드립니다!! 저는 기계과 졸업했고 필드엔지니어 직무 지원했습니다. 일본어 할 줄 모르는데 일본어 가능여부랑 자기소개 같은거 시킨적도 있다고 하는데 걱정되네요 면접분위기도 어떤지 궁금합니다.
2021.05.27
답변 1
- CCharless도쿄일렉트론코리아코과장 ∙ 채택률 91% ∙일치회사
저의 경우에는 1차 실무진 면접에서 테크니컬한 면접을 보고 2차 임원 면접의 경우, 기술적인 내용보다는 회사 구성원으로 잘 어울릴 수 있는 지에 대한 질문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면접 분위기와 일본어 소개 유/무는 해당 임원에 스타일에 따라 다르므로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CS,FE 직무로 취업 준비하는 취준생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스펙으로는 고등학교 전기과, 지방전문대 방송과에 학점은행제로 전기공학 수강중입니다. 자격증은 전기기능사 운전면허 있고요. 경력은 소방차 제작 중소기업에 8개월 현대웰슨(현대하이테크센터 상주 오디오반 CS)에서 1년 일했습니다. [중소 머신비전 제작사 CS엔지니어 최종합격, 유니셈 CS 1차 면접 전] 이게 현재 상황입니다. 아크레텍코리아같은 기업도 여러번 지원 했지만 이력서 열람도 안되거나 열람 해도 소식이 없습니다. CS 직무나 FE 직무로 경력을 쌓아서 TEL 들어가는게 목표인데 제가 현 시점에서 가장 우선시 해야하는 것들과 대략적인 방향이 궁금합니다.
Q. TEL 2차 면접질문 드립니다...
TEL의 2차 면접은 1차 면접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또 어떤 방향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을지 질문드립니다!! ex) 기술이나 장비 위주 보다는 TEL의 기업 문화나 기업의 특성 등...
Q. 일본 장비사 스펙 질문(TEL, 아드반테스트, 스크린 등등..)
현재 지방대 출신 JLPT N2, 일본 교환학생 1년, 학부연구생 6개월(반도체 연구실), 학점 3.6 정도 입니다. FE직무로 들어가기 위해서 준비하고 있는데, 확실하게 뚫기 위해 이외에 어떤 스펙을 준비하면 좋을까요? 또한 의외에도 꼭 하고 지원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것들이 있으면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