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도쿄일렉트론코리아 / 필드엔지니어
Q. 도쿄일렉트론 (TEL) 에서 ATS(3DI) 필드엔지니어 는 구체적으로 무슨일을 할까요??
도쿄일렉트론 (TEL) 에서 ATS(3DI) 필드엔지니어 는 구체적으로 무슨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정보가 많이 없어서요ㅠㅠ
2021.01.10
답변 1
- CCE인생MKS Instruments코과장 ∙ 채택률 94% ∙일치학교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공정쪽이신거 같습니다. 해당 공정분야 장비쪽에 대해선 잘 모르겠으나 관련직종에 재직중입니다. 아는 한도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다른 장비사보다 약간(?) 더 체력적으로 힘든 업무량을 요구합니다 텔은 필드분들은 장비이상에 대해서 고객사에게 '해명'을 해야하는 업무태도가 필요합니다. 무엇 때문에 현재 '정상'작동을 하지 않는지 구체적으로 설명을 하고 해결을 해줘야 합니다. 장비단 어느부분이 문제인지 파악했으면 해당 파트의 협력사에게 증상현상을 전달하고 수리를 맡기거나 아니면 자체적으로 라인내에서 자사품을 조달받아 수리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다시 말하지만 잘모르겠어도 합당한 근거를 둔 경우의 수를 떠올리고 고객사에게 '납득'을 시켜야 해야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도쿄일렉트론코리아 1차 면접 자기소개, 지원동기
면접 준비하는 과정에서 제일 기본인 자기소개, 지원동기에서 막혔습니다.. 1. 자기소개, 지원동기를 따로 준비해야 하나요? 아니면 자기소개 + 지원동기를 같이 1분정도 준비해야 하나요.. 2. 자기소개, 지원동기를 따로 준비해야한다면, 어떤식으로 구성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예를 들어 자기소개: 경험 + 기여, 지원동기: 지원동기 + 직무이해 + 포부 이런식으로 구성이 어렵습니다. 3. 마찬가지로 자기소개, 지원동기를 따로 준비해야한다면, 제가 일본어 자격증이 있어서 일본어 자기소개를 준비해야하는데, 지원동기도 일본어로 물어볼까요?
Q. 일본계 반도체 장비사(TEL, 히타치하이테크) 신입 FE 어떻게 준비해야할까요?
전공: 지방 거점 국립대학교 반도체공학 전공 (4학년 졸업 예정) 어학: JLPT N1, 토익 스피킹 140점 주요 경험:일본 현지 대학교 교환학생 (1년), 캡스톤디자인 소형클린룸 제작(라즈베리파이 및 아두이노 사용하여 만듬), 반도체 공정 동계 교육과정 4일 수료 석사는 힘들것 같습니다. 관련 직무경험이 적은 터라 그게 고민이긴하지만, 혹시 어느 부분에서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몰라서 선배님들께 묻고 싶어서 남겼습니다.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Q. 지원할때마다 성적증명서 질문
안녕하세요 공고에 지원할때마다 성적증명서를 뽑아야하나요? 제출처가 계속 달라지니까 그거에 맞게 계속 공고마다 성적 증명서를 뽑아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