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대한항공 / 기술직
Q. 대한항공 기술직
* 서울 중하위권 항공과 25살 4학년 남 학점 4.14/4.5(전공4.26/4.5) 토익 885 토스140 교육봉사1년 유럽 교환학생 1학기 제가 갖고있는 정량적 스펙입니다. 현대자동차 계열에서 인턴 서류는 전부 붙었었는데, 저번 대한항공 하계인턴에 지원하였는데 서류 탈락하여 고민이 많습니다.. 어떠한 일을 하고싶다기 보다는 대한항공이라는 회사에 입사하고 싶습니다. 대한항공 채용시 기술직에서는 기획부문, 기술부문, 품질보증부문 이렇게 있는데, 1. 채용 규모면에서 대략적으로 어느 곳이 제일 큰지, 그 부문에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역량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2. 기술부문에서, 입사후 포부를 어떤식으로 작성하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에는 정보가 너무 부족하여 현직자 선배님들에게 조언을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08.22
답변 2
- 포포기하지마대한항공코차장 ∙ 채택률 62%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학점, 영어, 경험은 평균 이상의 것들을 갖고 계신데 왜 서류에서 떨어졌을까요..? 저도 문득자기소개서를 떠올렸는데 멘티님도 같은 생각을 하신거 같네요. 입사후 포부라.. 자신의 포부를 말씀하셔야죠. 이건 제 3자가 어찌 해줄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방향성을 모르신다면 대한항공의 비전과 인재상등을 참고하시고 자신의 생각과 연결지어 방향을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작성된 자기소개서를 올리시면 성의껏 첨삭과 조언 드리겠습니다.
- 멘멘토50226대한항공코이사 ∙ 채택률 71% ∙일치회사학교
채택된 답변
무조건 기술부문. 내부 인사이동을 하더라도 TO가 가장 많은 쪽은 기술부문. 전공 고려했을때도 가능성이 그쪽이 젤 높아요. 입사후 포부라.. 이건 너무 케바켄데 실무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관리자 야 말로 대한항공에서 추구하는 인재상입니다. 현장경험을 충실히 익히고 배운다는 점을 강조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대한항공 기술직 학벌
1. 대한항공 기술직 공채 (항공 엔지니어) 주변 학벌이 어느정도 되시나요? 2. 혹시 항공대분들 많이 계시나요? 있다면 한 어느정도 있으신가요
Q. 대한항공 항공 기술직 진로설계
안녕하세요 현재 하위 지거국 기계 관력학과를 1학년 마친 상태입니다(21살) 1학년을 마치고 대한항공 항공 기술직(공채)를 목표하게되었습니다 기술직은 학벌을 많이 안본다고는 하지만 현실적으로 제 학벌로 댄공 항공 기술직을 합격하기에는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댄공 항공 기술직 현실적인 학벌이 평균적으로 인서울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최소 학벌이면서 항공쪽으로 유명한 항공대를 목표로 수능을 열심히 공부 중입니다. 그리고 혹시 이번에 실패하게 되면 기존 학교에서 2학년을 마치고 군대가는 기간 동안 항공대나 인하대 혹은 인서울 기계 편입을 생각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안되면 기존학교 졸업해서 항기원이나 인턴 정비사 지원하면서 다른 업계 취업할거 같습니다 1.항공대 정도면 댄공 항공기술직 가능한가요? 2.편입으로 항공대가도 항공기술직 가능할까요?(편입하는 메리트가 있을까요?) 3.조금 늦게 진로가 생겨서 작성해 보았습니다 보시고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희망고문보다는 현실적인 조언부탁합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