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대한유화 / 생산
Q. 대한유화 또는 중견기업 경력직으로 가려면 스펙을 어느정도 쌓아야하나요?
고등학교를 화학과 졸업하였고 대학교 화공과를 중퇴하고 공무원 준비를 하다가 다시 화학쪽으로 취업준비를 하려고 합니다..늦었다고 생각되고 많이 부족합니다..준비를 해 노력하여 경력직으로 들어가고 싶은데 (현재 자격증은 화학분석기능사,위험물기능사를 획득하였습니다) 필요 자격증과 생산 경력직으로 들어가기위해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면 좋은지 스펙은 어떻게 쌓아야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020.11.11
답변 2
- 오오버더SKY한진도시가스코사장 ∙ 채택률 8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단 대학교 중퇴시면 생산직을 준비하셔야 할 것 같으며, 생산직의 경우에는 나이가 젊지 않으면 경력이 있어야 대기업 혹은 대한유화와 같은 큰 중견기업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쪽에서는 공정이 새로 지어지지 않는 이상 경력직은 뽑지 않습니다. 신입으로 뽑는다고 해도 충분히 경력있는 사람들이 신입으로 지원하기 때문이죠. 만약 큰 기업을 노리신다면 스펙보다는 경력이 필요합니다. 참고하세요.
- aantena_cLG유플러스코부장 ∙ 채택률 76%
생산은 보통 20대 신입을 중점적으로 뽑습니다. 경력직을 뽑고 있는지는 자세히는 모르지만, 그렇다면 나이도 꽤 있을 듯 한데 신입으로 입사 후 경력 쌓고 다시 옮기다보면 생산쪽에서는 경쟁력이 좀 떨어지지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해당분야 멘토님들이 더 자세히 조언 드리겠지만, 일단은 더 넓게 다방면으로 취업 고려해 보면 좋을것 같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