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대한유화 / 생산기술

Q. 자소서 글자수 제한

부셔봐라돌덩이

현재 외국계 자소서 작성하고 있는 취린이 입니다. 외국계 처음 지원하는데 글자수 제한 1000자인데 워드파일로 작성하는 거라 글자수가 짤리지 않는데 이럴 경우 1000자 조금 넘어서 써도 무방할 까요?


2020.12.23

답변 3

  • 슈화KEB하나은행
    코사원 ∙ 채택률 67%

    채택된 답변

    글자수가 맞춰져 있으면 어떻게든 맞추시는 게 좋아요! 계속 읽다보면 수정할 부분 군더더기들 사라지고 글을 간결하되 핵심만 쓰는 연습이 매우 중요합니다.

    2020.12.23


  • 고려인리한국투자공사
    코사장 ∙ 채택률 81%

    글자수 제한이 있으면 이를 무조건 지키시는게 좋습니다

    2020.12.23


  • 니꿈은뭐니삼성전기
    코사장 ∙ 채택률 86%

    되도록 1000자는 넘기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이유인즉, 읽는사람도 가독성 측면을 고려하지 않을수없구요. 1000자를 모자르게 하는건 괜찮지만 넘기는건 되도록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020.12.23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