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대구교통공사 / 영업
Q. 대구도시철도공사 사무직 업무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대구도시철도공사 입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하지만 직접 일을 해보지 못해서 실제 어떤 업무를 수행하고 복지는 어떤지 급여가 어떤지 전망은 어떤지에 대해서 명확하게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무직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마인드와 가치관이 필요하며 어떤사람에게 잘 맞는 업무인지, 연봉,기업문화,복지 등을 고려했을때 대구 지역에서 일하기에 어느정도 수준인지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대구에서 평생 일하기에는 괜찮다는 말이 많은 것 같은데 사실인가요?? 역에서 근무를 하면 애로사항도 많을 것 같은데 장단점도 궁금합니다!! 현직자분들의 조언 듣고싶습니다
2017.07.16
답변 4
- 뽀뽀로롱타요대구도시철도공사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학교
채택된 답변
대구도시철도공사 입사시험 중에서는 사무직이 경쟁률이 제일 높습니다. 사무직으로 입사하면 본사 or 현업으로 발령이 나게 됩니다. 본사는 상인동 롯데백화점 옆에 위치해 있고, 현업은 각 지하철 역이나 차량기지로 발령나게 됩니다. 본사에서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기획,지원관리,고객사업,홍보,감사 등등의 업무를 받게 되고 현업에서는 지하철 역무 담당일을 하게 될 것입니다. 대구도시철도공사는 공공기관 산하기관인 만큼 밝고 친철한 마인드가 중요하겠지요. 하지만 입사하려면 역시나 입사시험을 잘 봐야겠지요. 사무직 커트라인이 높아서 열심히 공부하시면 좋은 기회가 있을 꺼라 봅니다. 대구에 사시는 분이시라면 대구도시철도공사는 대구에서는 괜찮은 직장 중 하나라고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공무원이 아니라 공무원연금은 나오지 않지만 국민연금,4대보험은 당연히 들어가고 월급도 대구내에서는 적게 받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 멘멘토29197LG전자코차장 ∙ 채택률 80%
채택된 답변
고민할 필요가 있나요? 월급쟁이 하려면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직장일텐데.. 사람은 다 자기일이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것저것 해봐야 바닥인줄 알았는데 더 지하가 있다는걸 알수 있죠. 현직자에게 물어봐도 객관적인 판단은 어려울겁니다. 일반 대기업 대비 급여는 적지만 안정적으로 오래 다닐수 있고 퇴직 후 연금 보장되므로 일반적으로 봤을때 최고의 직장이죠.
- 멘멘토24713포스코코사장 ∙ 채택률 77%
채택된 답변
장점 : 대구에서만 있을 수 있다. 급여나 복지혜택이 일반 공기업 평균 이상 수준 단점 : 단순 반복업무로 성취감 떨어질 수 있음 결론 : 동일한 업무가 반복되도 지루함을 느끼지 않을 수 있는 사람에게 좋은 곳
- 사사채업자한국전력공사코대리 ∙ 채택률 35%
연금은 공무원연금 국민연금이 있는데 공무원연금만 알고 있는수준인가보네요 지금이야 보장이라고 말하지만 퇴직 시기에는 개인적으로 준비해놔야할겁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