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네이버 / SW개발
Q. 네이버 vs. 네이버랩스
안녕하세요 현재 취준 중인 딥러닝, 컴퓨터 비전과 강화학습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던 석사 졸업예정자입니다. 네이버 개발자 공고가 떠서 서류를 준비중이었는데 네이버 랩스와 네이버가 사람을 같이 뽑지 않더라구요. 인공지능 분야로 지원하려면 네이버 랩스로 지원해야하는게 맞는건가요? 네이버 랩스가 아닌 네이버 안에서도 인공지능 분야 직무가 존재하는지, 많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2020.10.24
답변 4
- 도도비는자유에요...네이버코사원 ∙ 채택률 100%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네이버랩스가 아닌 네이버 안에서도 인공지능 분야 관련 직무 존재합니다. 클로바 팀, 파파고 팀 등에서 주로 AI 인력을 채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현재 네이버앱에서 지원하는 음성/음악 인식 모델 지원은 클로바에서 하고 있고 파파고 역시 번역 모델 지원을 위해 관련 인력이 필요합니다. 음.. 컴퓨터 비전 쪽이시라면, 네이버앱에서 지원하는 스마트렌즈(와인 라벨 식별, 쇼핑 아이템 식별 등등) 또는 파파고의 카메라를 통해 외국어 간판이나 메뉴판을 바로바로 번역해주는 기능과 같은 분야에 지원해보실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차이점이라면- 랩스는 보다 연구 중심적이라 연구직을 원하신다면 랩스, 네이버는 AI 프로덕션 중심적이라 개발을 원하신다면 네이버 본사. 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네이버에 속한 서비스들이 생각보다 진짜 많아서; 저도 입사하고 난 뒤 '이게 네이버 거였어?' 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네요... 한번 직접 구글링해서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냥냥냥집사네이버코대리 ∙ 채택률 95%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네이버랩스는 비즈니스와는 관계없는 연구조직입니다. 네이버 안에도 인공지능 분야 직무가 존재합니다. 클로바 서비스나 검색 분야 등 많은 서비스에서 인공지능 분야 개발 직무가 있습니다. ^^
- 노노베네이버코대리 ∙ 채택률 60%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네이버 안에서도 클로바 조직에서도 AI 역량 강화를 위해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https://clova.ai/ko/research/careers.html 보편적인 AI 연구 직무라면 클로바에서 보다 다양한 기회를 찾아보실 수 있을 것 같고요, 컴퓨터 비전 관련한 직무를 직접 지원하신다면 아래의 관련 직무에 직접 지원해보실 수 있겠습니다. https://recruit.naverlabs.com/labs/recruitMain
- 멘멘토720051네이버코사원 ∙ 채택률 0% ∙일치회사학교
네이버 또는 네이버클라우드 조직 내 인공지능 분야도 있습니다. 네이버랩스의 경우 현재 사업을 축소하는 단계라서 위의 계열법인으로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AI 활용에 대해 질문합니다.
안녕하세요, 백엔드/인프라 직군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현재 중소기업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제 인턴 기간이 끝나가는데, 회사에서 사용한 AI 경험을 어떻게 녹여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사실상 바이브 코딩으로 생산성을 높였다.. 정도인 것 같은데, 단순히 짧은 시간 안에 얼마나 많은 API를 만들어 냈는지 정도로는 AI를 잘 활용한 경험이라고 어필할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컨텍스트 관리나 mcp 등을 붙여서 최신 문법을 사용하도록 한 것도 있긴 합니다.) 1. 신입(백엔드 개발자)에게 요구되는 AI 활용 역량이 어떤 것일지 궁급합니다. 2. 현업에서는 개발에서 AI를 어떤식으로 활용하는지 조금 구체적인 예시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개발뿐만아니라 인프라 영역에서는 어떤식으로 AI를 활용하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