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기아 / 생산관리
Q. 기아자동차 생산운영 직무에 대해 여쭤보고 싶습니다!
제가 이번 기아자동차 생산운영 직무(안전/환경/보건관리, 인원관리 등)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고분자공학, 생산관리 직무 교육+생산관리 현장실습 경험) "지원하신 직무 분야에서 일을 하시게 된다면, 어떤 커리어를 만들어 나갈지에 대한 계획을 서술해주시고, 이를 통해 어떤 방식으로 회사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지 설명해주십시오. (700자)" 라는 질문에 어떠한 방향으로 작성해야할지 감이 안잡히네요.. 1, 5 ,10년으로 해도 너무 막연하게 되는 것 같아서.. 혹시 기아자동차 생산운영 직무는 어떠한 일을 하며 어떻게 커리어적으로 진출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2020.08.07
답변 3
- aalltime기아자동차코이사 ∙ 채택률 7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기아자동차 현직자입니다. 우선 지원하신 분야의 생산운영 직무는 써있는 그대로 공장 인프라, 환경, 안전, 보건 그리고 노무 인사 노조관리등 공장의 전반적인것을 다룬다고 보면됩니다. 사싷 운영직무에서는 공장의 전반을 다루기에 숲을 볼수 있는 역량이 생긴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캐빈코치기아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8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자동차 생산 부문 현직자입니다. 아마도, 생산 운영 중에서도 안전/환경의 인원을 모집중인 듯 합니다. 그쪽에 초점 맞춰 적으시는 것이 옳을 듯합니다. 커리어는 어떤 공정을 담당하는지에 따라서 진로가 아주 많이 다릅니다.
캐빈코치기아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8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자동차 생산 부문 현직자입니다. 아마도, 생산 운영 중에서도 안전/환경의 인원을 모집중인 듯 합니다. 그쪽에 초점 맞춰 적으시는 것이 옳을 듯합니다. 커리어는 어떤 공정을 담당하는지에 따라서 진로가 아주 많이 다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기아 산학인턴 경험
4년제를 졸업한 상황에서 이번 하반기 기아 산학인턴을 지원을 하고 면접까지 보고 왔는데 붙을 것 같습니다. 산학인턴을 지원한 이유가 나중에 일했던 해당 공장에 생산관리 직무로 지원을 할 때 생산관리는 현장경험이 중요하다고 들어서 현장경험과 주간 2교대라는 시스템을 느끼고 온 지원자라는 메리트가 있을 것 같아서 지원을 하게 됐습니다 6개월 동안 산학인턴 생산직 일을 하면서 영어, 품경기 실기, CPIM을 순차적으로 준비하고 이번 하반기나 내년 상반기에 해당 공장 생산관리로 지원할 생각인데 좋은 계획인지 잘 모르겠어서 여쭤보고 싶습니다.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