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기아 / 모든 직무
Q. 기아 PT사업 공정기술, 생산기술
안녕하세요! 기아 PT사업 공정기술/생산기술의 정확한 업무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아래는 공고에 적힌 담당업무 내용입니다! 공정기술: -양산공장 가동률, 합격률 저해요인 검토/분석 및 개선활동 -생산성/수익성 개선 활동 및 대외 품질 지수 관리 및 개선활동 -엔진/변속기 개발 단계 4M 검토 및 개선 업무 -선행단계 구조검토, 작업 공수 및 편성/인원 검토, 설비/물류 검토 -개발 단계를 통한 양산 품질/생산성/작업성 확보 생산기술: -설계도면 양산성 검토, 공정 프로세스 설계, 생산설비 등 4M 생산준비 계획 수립 -설비/공구/시설 등 사양 검토 및 청구, 제작협의 및 검수, 시운전, 품질/생산성 확보 -4M 생산준비 완료, 제조부문 인수인계, 양산 초기 안정화 활동, 완료 보고 -노후 설비, 불합리 공정/작업 개선 활동을 통한 품질/생산성 향상 -재료비/공구비/노무비/에너지 절감 활동을 통한 수익성 향상 -신제조 기술 개발 및 제조솔루션 개발/제공
2023.05.01
답변 2
- MMovement기아코이사 ∙ 채택률 76%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공정기술 -> 양산 대응 생산기술 -> 신기술 개발, 신제품 공범 개발 크게 이렇게 차이가 납니다.
댓글 1
티티이거작성자2023.05.01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양산 시 발생하는 품질 문제나 설비 문제 발생 시에는 생산 엔지니어가 아닌 공정 엔지니어가 대응을 하게 되나요?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공정기술은 말그대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개발을 하는 것이고 생산기술은 만들어진 프로세스에서 생산성을 더 향상하기 위해서 스페셜한 툴을 만들거나 설비를 개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틀을 만드는 것이 공정개발이고, 만들어진 틀을 다듬는 것이 생산기술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기아 구매직 학벌컷
지거국 이공계열인데 구매직은 학벌이나 학점을 본다는 말을 들어서요.. 지거국이면 스펙 (오학 공모전 대외활동 등)으로 커버 가능한가요 아니면 아무리 해도 힘든가요..? 속직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Q. 기아 인턴 자소서 프로젝트란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기아 인턴 지원 중 이력서 작성과 관련해 현직자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저는 학부연구생으로서 과기부/산자부 지원 과제를 수행해 객관적인 성과를 냈습니다. 하지만 채용 FAQ에 "프로젝트는 직장 내에서 실시한 건"이라고 명시되어 있어 기재 위치가 고민됩니다. 정식 근로계약을 맺은 직장이 아닌 학부연구생 신분이었기에, 서류 및 증빙 과정에서 어떻게 적는 것이 안전할까요? 1안: FAQ를 엄수해 '학내외 활동' 란에 기재 (단, 입력 칸 제한으로 주요 과제 어필에 한계) 2안: 객관적 성과가 있으니 '프로젝트' 란에 기재 (소속 기관명은 ' @@대 산학협력단' 으로 작성 or 과기부, 산자부) 평가 관점에서 어떤 방식이 허용되는지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기아 신제조 기술 직무
안녕하세요 기아 생산기술 직무 중 신제조 기술 개발 직무를 1지망으로 지원했고 1차 면접을 준비하면서 찾아보니 정보가 많이 없어 여기에 질문합니다. 신입사원 공고에 [신제조 기술 개발] ※ 근무지: 의왕연구소 - 로봇 부품 제조 기술 설계 및 개발 · 로봇 부품 생산을 위한 자동화 설비 구축 및 품질 확보를 위한 검사 장비 개발, 성능 평가 기준 수립 · 생산성 향상을 위한 설계 검토 및 정/동적 및 성형 해석을 통한 부품 신뢰성 검증 - 물류 로봇 자율주행 및 관제 시스템 개발 · 로봇의 상태와 운영 상황을 반영한 최적 경로 알고리즘 설계 및 다중 로봇 간 충돌 방지, 트래픽 제어 전략 개발 · LiDAR, 카메라, 센서 등의 데이터를 결합해 정밀 위치 추정 아키텍처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이 직무에 대해 아시면 설명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