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SK하이닉스 / 양산개발
Q. SK하이닉스 양산/기술-제조공정 직무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SK하이닉시 양산/기술-제조공정 직무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저는 화학공학도로써 반도체 8대공정을 공부하였지만 특히 화학적 지식이 필요한 에칭과 CVD공정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삼성전자 공정기술 직무와 같이 SK하이닉스 양산/기술-제조공정 직무도 반도체 8대 공정 중 하나를 맡아 해당 파트의 수율을 향상시키는 일을 하게되는건가요? 그것이 아니라면, SK하이닉스 양산/기술-제조공정에서는 어떠한 일을 하며, 화학공학도인 제가 어떻게 이바지를 할 수 있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2019.07.16
답변 2
- 취취업지원군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0%
채택된 답변
아시는 바와 같이 양산/기술은 단위 공정 한파트에 소속되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수율을 향상시키는 활동을 합니다. 특히나 화학공학도는 약품을 사용하는 공정에서 기본 지식이 있기 때문에 필수적이죠.
- 메메칸더V
CVD 경험이 있으시면 당연히 DEPO 공정쪽입니다. 양산기술과 제조기술은 같은 개념이고, 양산되는 제품이 출하되기까지 최적의 조건으로 최고의 수율, 최저의 불량율로 생산되도록 다양한 관점에서 공법을 개선시키고 개발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화학공학도시면 반도체 공정에서 워낙 다양하게 쓰이는 화학약품, 가스등과 밀접하게 관련있기 떄문에 이런 부분에서 분명히 본인만의 통찰력을 발휘할 수 있을겁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같은 계열사 내 인적성 불참 시 불이익
SK실트론 양산기술 서합했는데 1. SKCT와 오래 준비하던 시험과 겹치고 2. 공채 준비로 인적성 준비를 여태 하지 못했습니다 아쉬운 실력으로 인적성을 보기에는 해당 점수가 이번 상반기 SK계열사 인적성에는 모두 반영됩니다ㅠㅠ Q1) 궁금한 점은 SK실트론 인적성에 불참할 경우, 하이닉스 지원에 불이익 생길까요? Q2) 인적성 불참을 결정했을때 문의처에 이 사실을 알려 즉, 사전 고지 후 불참한 것과 사전 점검 불참으로 인적성에 불참하는 상황에 따라 영향이 있을까요?
Q. '경험 기술서' 작성 관련하여, 검토자 관점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코멘토의 '본질'을 고려했을 때, 생성형 AI를 활용한 답변은 채택하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SK Hynix 이력서 中 '경험 기술서' "지원 분야 및 직무 역량과 관련된 프로젝트/공모전/논문/연구/학습/활동/경험 등을 작성해주세요" 예시) [경험] 수율 열화 Case에 대한 OO PARA 관점 원인 분석 팀 프로젝트 [소속] OO 공정 직무 부트캠프(온라인, 25H) [역할] 계측, 수율, 단면 분석 Data와 공정 이력을 이용한 Root cause 추론 ■ 질문1: [소속] 부분을 해당 과정 Official full name을 적어야 할지, 'OO공정 직무 부트캠프' 정도로 적을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 질문2: 상기 예시 분량(3줄)로 여러 경험을 적는 편이 좋을지, 상기 예시의 [역할]부분에 세부적인 분석, 사고 과정을 개조식으로 추가하여 2~3개의 경험을 적는 편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극한으로 깔끔한 이력서를 만들고 싶은데, 욕심을 버리는 게 어렵습니다.
Q. SK하이닉스 양산기술 면접 질문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 양산기술 직무에 지원한 기계공학과 학생입니다. 양산기술 직무에 공정/장비 엔지니어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면접 때 장비 엔지니어로 일하고 싶다는 쪽으로 어필하려고 합니다. 만약 면접 때 기계공학과인데 반도체 산업 때 어떻게 기여할 수 있냐는 질문을 받게 된다면 4대역학과 열전달 등 전공이 반도체 공정과 어떻게 연결이 되는지를 설명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공정의 자세한 부분들에 기여할 수 있다고 어필하는 것이 장비 엔지니어와 좀 거리가 있지 않나? 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장비 엔지니어는 공정보다는 장비의 유지보수, 개발에 중점을 두는 걸로 알고 있었거든요. 멘토 분들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알고 싶습니다. 또 장비 엔지니어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