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SK하이닉스 / 양산개발
Q. SK하이닉스 양산기술 및 삼성전자 공정기술
안녕하세요. 지금 SK하이닉스 양산기술 및 삼성전자 공정기술 지원 준비 중입니다. 사실 공정 과정에 대한 공부를 따로 해본 적이 없어서 지금부터 위 직무에 필요한 공부 및 면접 준비를 시작하려고 하는데요. 혹시 처음 공부를 시작하는 저에게 추천해주실 공부 방법이나 책, 강의 등을 추천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회사를 합격한 후에도 공부는 또 할 수 있으니까 이왕이면 면접에서 중요한 공부부터 먼저 하고 싶습니다. 반도체 분야에 대해 완전 처음 접하는 건 아니고, 학교에서 고체전자물리나 반도체소자 과목 정도 들었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 일주일동안 고생 많으셨고, 행복한 불금 및 주말 보내세요 !!
2022.08.13
답변 4
- 돈돈벌러가볼까SK하이닉스코대리 ∙ 채택률 72%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저는 윗분이 설명해주신 엔지닉 반도체 교재 이론완성편 보고 공부했어요. 추가적으로 엔지닉에서 강의해주는 반도체 8대공정 인강도 그 교재와 함께 병행해서 공부했습니다. 먼저 엔지닉 반도체 이론완성편 책이랑 인강이랑 병행하시는거 추천드리고 거기에 추가적으로 저는 전공면접 공부할때는 렛유인 반도체 전공면접 실전편으로 했습니다.
- 센센세현대모비스코이사 ∙ 채택률 77%
채택된 답변
렛유인에서 판매하고 있는 반도체 내용이 정리된 책이 있습니다. 취준생들 사이에서 반도체의 정석이라고 불릴 정도로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동영상 강의를 원한다면 K-mooc이나 e-koreatech이 무료라서 추천드립니다.
- sstopdochillin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코상무 ∙ 채택률 60%
채택된 답변
렛유인 ncs 공정 강의와 하이닉스 삼성전자 뉴스룸 보시면서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하하이닉스 고인물SK하이닉스코전무 ∙ 채택률 76% ∙일치회사직무
채택된 답변
반도체 이론공부는 K-mooc이나 e-koreatech 사이트에서 무료로 공부하실 수 있고, 책은 엔지닉 출판사의 반도체 전공면접 책을 추천드립니다!! 직무관련 팁을 얻고자 하시면 직무부트캠프 참여하시면 될것같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SK하이닉스 양산기술 공정/장비 엔지니어 직무 선택 질문
면접 준비를 하고 있는데 양산기술 직무가 공정/장비 엔지니어로 나뉘더라구요. 둘 중 하나를 타겟해서 준비하려고 하는데 어느 쪽을 골라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과는 기계공학과이고 반도체 관련 활동은 교내 공정수업 1회 수강, SK하이닉스 교육 1회 수강, 공정 프로젝트 1회(직접 해본건 아니고 시뮬레이션으로 해봤습니다.) 정도입니다. 과가 과이다 보니 아무래도 장비 쪽으로 준비해야하지 않나 싶다가도 반도체 장비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다보니 결정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나름 반도체 공정 쪽으로는 A!SK 답변은 무난하게 모두 답할만큼 공부하기도 했구요. 어느 쪽으로 준비를 하면 좋을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만약 장비 엔지니어 쪽이 낫다고 생각하시면 장비를 개조, 개선할 때 어떤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반도체 이외 스펙은 기구설계 프로젝트 다수, 자동차 부품 설계 인턴 6개월, 시뮬레이션 관련 학부연구생 1년 6개월 입니다.
Q. 면접 마지막 할말 고민중입니다.
하이닉스 양산기술 면접 준비중인데 마지막 할말로 저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하면 별로일까요? 우수한 기업의 팀 리더들과 대화를 나눈다는게 정말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는데 나의 우수한 점이나 보완점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해주시면 나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런식으로 마무리하면 불리하거나 무례해보일까요?
Q. SK하이닉스 양산기술 면접 질문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 양산기술 직무에 지원한 기계공학과 학생입니다. 양산기술 직무에 공정/장비 엔지니어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면접 때 장비 엔지니어로 일하고 싶다는 쪽으로 어필하려고 합니다. 만약 면접 때 기계공학과인데 반도체 산업 때 어떻게 기여할 수 있냐는 질문을 받게 된다면 4대역학과 열전달 등 전공이 반도체 공정과 어떻게 연결이 되는지를 설명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공정의 자세한 부분들에 기여할 수 있다고 어필하는 것이 장비 엔지니어와 좀 거리가 있지 않나? 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장비 엔지니어는 공정보다는 장비의 유지보수, 개발에 중점을 두는 걸로 알고 있었거든요. 멘토 분들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알고 싶습니다. 또 장비 엔지니어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