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SK하이닉스 / 양산개발
Q. SK하이닉스 양산기술 면접 준비중에 어려움이 있습니다ㅠ
전공은 전자공학과이며, 이번에 지원할 때 지원서에 전기기사 자격증을 기입했고, 관련해서 다음주에 있을 면접 준비 중에 어려움이 있어 도움을 부탁드립니다ㅠ! 1. 반도체 양산기술 직무에 지원하는 데에 전기기사 자격증을 기입한 것이 면접에 악영향이 될지 2. 그리고 면접질문으로 전기기사 자격증으로 해당 직무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질문을 준비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ㅠ.. 실제 현장 업무를 수행하는 데에 있어 전기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며 얻은 지식이 도움이 되는지.. 그러하다면 어떤식으로 적용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
2022.04.11
답변 4
- 행행복주입소SK하이닉스코전무 ∙ 채택률 71%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1. 약영향까진 아닐텐데... 이걸 왜 땄는지에 대한 명확한 이유정도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자격증이 훗날 양산기술 직무에 어떤 도움이 될지를 잘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2. 딱히... 쓸 일은 없습니다.
- hhongjminSK하이닉스코부사장 ∙ 채택률 75%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만약 반도체 관련이 없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썼다면 당연히 면접에 악영향이 있겠지만 언급 하신 자격증으로 불이익을 받을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에서의 어려움 그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했는지 자격증을 취득한 후 나는 얼마나 성장했는지 이런 스토리를 얘기하시면 면접시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wwhocanstopmenow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부사장 ∙ 채택률 66%
채택된 답변
1 전기기사 적어주셔도 무방합니다. 2 취득하여 스케메틱 보는 능력 어필 부탁드립니다.
- 백백이당*두산중공업코사장 ∙ 채택률 85%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1.특별한 악영향은 없습니다. 2.생산되는 제품들이 출하가 되기까지 필요한 모든 공정 요소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트러블 슈팅을 24시간 대응하고, 이를 개선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대부분의 트러블 슈팅은 해당 장비를 납품하는 회사 소속 엔지니어가 처리하므로 기술적인 스킬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장비의 내부 부품을 도식화 해서 사전에 확인하는 능력을 어필하시면 좋겠습니다.트러블 슈팅이란 과거에 발생했던 많은 데이터를 얼마나 잘 정리하냐가 관건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반도체 취준 관련 과목 수가 적으면 불리한가요?
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 중입니다. 소재공학 전공이라 전공에 반도체 관련 수업들이 많이 없고.. 한두개 정도 뿐입니다 다가오는 학기에 있는 반도체 수업이 하나 있으나, 아주 빡세다는 후기가 대부분이라 취준 병행이 어려울 것 같아 고민입니다.. 지금까지 쌓아온 스펙이 크게 반도체 관련은 아니고 소재/에너지저장장치 등에 관련된 것인데 마지막 학기라도 반도체를 수강하는 게 나을지, 차라리 외부 강의를 이용해서 반도체 지식을 쌓는 것이 더 나은 전략이 될지 고민됩니다 취업할 때 수강 과목에서 반도체 과목이 많은 게 반도체 취준에 아주 크게 영향을 미치나요? 조언부탁드립니다!
Q. sk 하이닉스/삼성전자 반도체 비전공자 질문
안녕하세요, 반도체 회사로 취업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전기전자전공이지만, 전력시스템쪽으로만 취업 준비하다 최근 반도체 회사 희망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제 3학년까지 마쳐, 1년 남은 상황이고 반도체 관련 스펙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어떤 직군을 준비하는것이 비전공자에게 제일 현실적이고, 또 어떤 스펙이 최우선이 되어야할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학교는 서성한입니다!
Q. 반도체 장비 설비 엔지니어를 희망하는 기계공학과 학생인데 어떤 랩실을 들어가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기계공학과 4-1 재학 중이고, 반도체 장비/설비 엔지니어 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학부연구생을 준비하면서 - 열유체 계열 랩실 - 제어/자동화/신호처리 계열 랩실 중 어디가 제 진로에 더 직접적인 도움이 될지 고민 중입니다. 1. 실제 반도체 장비/설비 엔지니어 업무에서 열유체 지식과 제어·자동화 지식 중 어떤 쪽이 더 자주 쓰이나요? 2. 만약 장비 유지보수, 트러블슈팅, 설비 안정화 쪽을 생각한다면 두 분야 중 어느 쪽이 더 실무 감각을 기르는 데 유리할까요? 3. 기계공학과 학부생 기준으로 현직자분들이 봤을 때 “이쪽 경험은 있으면 확실히 도움 된다” 싶은 역량이 있다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예: 센서, PLC, 데이터 해석, 진공, 열전달, 유량/압력, 모터/서보, 자동제어 등) 현직자분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