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SK하이닉스 / 반도체설계
Q. sk하이닉스 소자 직무
이번엔 sk하이닉스 소자직무에 지원을 하기위해서 자소서를 작성하고있습니다. 제가 했던 경험중에 AI 딥 러닝 모델을 구축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 과정 속에서 오류추적하고 반복적으로 검증하고 최적화를 했습니다. 이 내용이 SK하이닉스 소자직무에 FIT한 내용인지 궁금합니다. 2번항목이 "지원하신 직무 분야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경험에 대해 서술해주세요."인데 여기에 저 내용을 써도 적합한지 궁금합니다
2024.03.28
답변 3
- 화화이팅CL2SK하이닉스코차장 ∙ 채택률 95% ∙일치회사직무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소자 팀에서 각 스텝을 진행하며 ocd thk overlay등을 평가하고 문제없이 제품이 개발/양산될 수 있도록 관리를 하는데 여러 웨이퍼들의 트렌드에서 불량분석이 될 경우 각 단계를 담당하는 공정기술 엔지니어에게 요청하여 이를 해결해줄 것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가령 overlay문제가 났다면, 포토 엔지니어에게 연락하고 포토엔지니어는 공정, 장비 등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고 또 장비사와 협업해 해결하는 일을 합니다. 이에 따라 데이터 분석 역량이 소자 엔지니어에게 필수적이므로 해당 경험은 어느 정도 핏한 내용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엔엔지니어멘토SK하이닉스코부사장 ∙ 채택률 81%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소자직무에서도 단순히 노가다로 하는것이 아닌 기초 코딩을 통해서 진행을 하는 부분들이 많기도하고, 평가 분석관점에서 통계기반 데이터 처리가 더 많기는 한 상황이지만, 딥러닝모델도 써보면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과 아직은 학습을 기반으로 하는만큼 변수에 취약한 부분도 있어서 의심도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분명 관심있는 주제이지만 딥러닝을 제대로 공부하셨다면 그 단점을 어떻게 적용할지, 변수가 데이터보다 많은 환경에 어떤 식으로 적용을 할지에 대한 고민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어니언슾SK하이닉스코상무 ∙ 채택률 73% ∙일치회사직무AI딥러닝 모델을 어떤 과정으로 구축해본 경험인지가 중요합니다. 제가 볼 땐 소자직무 보단 전반적으로 문제 해결 능력을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라 딱히 특정 직무와 연관성이 높다고 보이진 않습니다. 소자직무에 맞는 경험은 공정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소자를 제작해본 경험 또는 소자의 특성을 분석하기 위해 테스트롤 해보거나 분석을 해본 경험 정도로 생각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Sk하이닉스 회로설계 준비 관련 질의
안녕하십니까 하이닉스 회로설계 직무를 희망하며, 준비 중인 전자전기 4학년 재학 예정인 학생입니다. 현재로서 저는 디지털 회로 설계 쪽을 생각하며 공부를 해왔습니다(물론 그렇다 해서 다른 분야에 대한 공부를 안 한 것은 아닙니다.) 또한 저는 시스템 반도체 연구실에서 학부 연구생을 하며 여러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모듈들을 vivado로 구현해본 툴 경험 정도가 있습니다. 또한 학교 수업에서 cadence virtuoso 를 통한 집적회로설계 및 layout 경험도 있습니다. 이런 설계 경험들과 컴퓨터 아키텍쳐 수업때 배웠던 제 CPU와 메모리 지식들을 토대로 이번 방학에 간단한 CPU를 구현하고 그에 호환되는 저만의 메모리 접근동작을 velilog로 구현해보려고 합니다. 혹시 이런 프로젝트들이 SK 회로설계 직무를 희망하는 부분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하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만약 아니라면, 방학 동안 어떤 프로젝트를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생각하시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Q. 전자공학 진로
영문학과에서 전자공학과로 전과 예정인 학생입니다. 하이닉스와 같은 대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데 대학원까지 필요한지 아니면 대학만으로 입사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혹시 다른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SK하이닉스 소자 직무 면접 준비 중 질문 드립니다.
소자 직무 관련하여 정보를 찾는 것이 어려워 이곳에서 질문 드리게 되었습니다. 1. 사실 1지망 기업문화, 2지망 소자로 지원하였는데 소자로 서류 합격 이후 면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소자 직무에서 학사 출신의 비율이 높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2지망으로 지원한 학부생인 제가 면접까지 보게 되었다는 게 조금 얼떨떨합니다. 실제로 소자 직무에서 석박사의 비율이 높은지, 학사로서 어떤 점을 어필하면 좋게 보실지 함께 여쭙고 싶습니다. 2. AI면접 전형에서 디램 관련 질문을 많이 받았는데, 이번 면접에서도 직무 지식 질문을 많이 하시는지/또는 스펙 증빙 및 인성 관련 질문이 많이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3. 직무 관련하여 면접 대비를 할 때, 공정 관련 내용까지 알아야 하는지 혹은 소자에 대해서만 딥하게 공부해야 할지도 궁금합니다. 당연히 모든 것을 준비하는 것이 좋음은 알지만, 초반에 면접을 보게 되어 이러한 질문들을 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