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SK하이닉스 / 반도체설계

Q. SK하이닉스 소자 직무 직무면접 유형이 궁금합니다.

BBURNBURN

안녕하세요! 현재 SK하이닉스 소자 직무를 준비중인 화학공학과 학생입니다. 양산기술과 달리 소자 직무는 소자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기 때문에 공정 외 소자에 관한 질문들이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소자 질문의 범위가 어느 정도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디램/낸드플래시의 구조와 작동원리 등도 소자 질문에 포함되는 것인지요?


2025.01.12

답변 6

  • 하닉코부장SK하이닉스
    코부장 ∙ 채택률 73%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양산기술과 소자의 차이점은 디램/낸드플레시의 구조와 작동 원리 등도 물어보기 때문입니다. 공정 기술 뿐만 아니라 구조와 최신 기술, 각 구조에 따른 장단점 등을 알고 계셔야합니다.

    2025.01.12


  • 하닉이궁금증해소SK하이닉스
    코이사 ∙ 채택률 56%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네 디램 낸드 동작원리. C-V 커브, short channel effect등 소자 관련 모든 내용을 공부해야 합니다

    2025.01.12



    댓글 1

    B
    BURNBURN
    작성자

    2025.01.14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 흰수염치킨삼성전자
    코전무 ∙ 채택률 5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device physics 내용이 주로 나와요 DRAM이랑 NAND에 대한 이해는 무조건 있어야 해요 회사에서 다루는 소자라서요 ㅎㅎ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2025.01.12



    댓글 1

    B
    BURNBURN
    작성자

    2025.01.14

    답변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니꿈은뭐니삼성전기
    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디바이스 피직스에 대한 기본적인 구동원리 정도는 완벽하게 숙지하시면 어지간한 질문에는 다 방어가능합니다. 디램,낸드 전부요. 신입에게 절대 심오하거나 디테일한 질문을 하지는 않아요. 손도 못댈 어려운 내용은 나오지 않으니 크게 부담안가지셔도 됩니다.

    2025.01.11



    댓글 1

    B
    BURNBURN
    작성자

    2025.01.14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시 돌아온 상코미코
    코사장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디램과 낸드에 대한 내용을 주로 받습니다. 그 외 mosfet과 같은 기본적인 구조에 대한 질문도 나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2025.01.11



    댓글 1

    B
    BURNBURN
    작성자

    2025.01.11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어니언슾SK하이닉스
    코상무 ∙ 채택률 73%
    회사
    직무
    일치

    채택된 답변

    소자에 대한 이해 중 동작 원리도 알아두는게 좋습니다. device phsyics에 내용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가 있으면 좋습니다. 하이닉스나 삼성전자 공식블로그에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는 칼럼들도 읽어보면 좋습니다.

    2025.01.11



    댓글 1

    B
    BURNBURN
    작성자

    2025.01.11

    구체적인 답변 매우 감사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