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SK하이닉스 / 반도체설계
Q. SK하이닉스 이미지센서 사업
아이캔두이잇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 이미지센서 사업에 대해서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현재 청주M8,9 생산라인에서 CIS 이미지센서를 양산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SK하이닉스 시스템IC라는 회사도 있잖아요? 뉴스 기사를 보면 8인치 웨이퍼 양산을 하이닉스가 하는건지 시스템IC가 하는건지 분간이 잘 안가네요 면접때 혹시 물어볼수 있어서 확실하게 알고 싶은데..! 혹시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2021.09.25
답변 4
- 김김마라SK하이닉스코대리 ∙ 채택률 72%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 자체적으로도 CIS 생산 중에 있습니다. 다만 그 비중이 크지 않은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wwhocanstopmenow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부사장 ∙ 채택률 66%
웨이퍼 양산 잉곳은 실트론이 담당하구요 시스템 아이씨는 이미지센서 양산 업체는 아닙니다.
- 행행복주입소SK하이닉스코전무 ∙ 채택률 71%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사항은 시스템IC에서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화이팅하세요~~항상 취뽀하시길 응원합니다!!
- 하하이닉스 고인물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전무 ∙ 채택률 76%
안녕하세요 멘티님, 웨이퍼를 제작하는 SK그룹내 회사는 SK실트론이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전자공학 진로
영문학과에서 전자공학과로 전과 예정인 학생입니다. 하이닉스와 같은 대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데 대학원까지 필요한지 아니면 대학만으로 입사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혹시 다른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대학교 졸업을 앞두며 반도체 공정쪽 질문 있습니다.
학점: 3.6 자격증: 컴활 2급, opic IH,Adsp 관련 경험: 캡스톤 졸업 과제로 Cu to Cu Direct bonding 으로 박막 물성 향상, 5개월 학부연구생 (ALD) 지금 졸업을 앞두고 있는 4학년 대학생입니다. 현재 저는 반도체 뉴스를 스크립트하며 자소서를 쓰고 있고, 영어 오픽 시험 AL을 달성하기 위해 공부중에 있습니다. 코멘토에서 하는 반도체 생산관리 부트캠프를 들을 예정입니다. 현재 고민중인 게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졸업유예를 하며 학교 연계형 인턴에 지원하여 실무경험을 더 쌓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2. 영어 오픽 성적이 IH이면, 굳이 AL등급까지 노리는 게 취업에 있어 전략적인 선택인지 궁금합니다. 3. 학부연구생때 논문 읽기 및 실험장비 작동을 배우는 정도에서 끝났고 실질적인 실험 성과가 없는데, 그럼에도 학부연구생에서 느낀 점들을 자소서에 녹이는 게 유의미할 지 궁금합니다.
Q. 하이닉스 CAE engineering 직무 질문
안녕하세요 pdk개발 업무를 하고 있는 엔지니어 입니다. 하이닉스 CAE engineering 직무로 이직을 원하고 있어서 혹시 아래 저의 업무 경험이 이 직무에 지원하는데 도움이 되는지 궁금해서 질문 남깁니다. 1. Cadence skill language를 이용한 library QA 자동화 스크립트 개발 능력 2. Python 및 EDA scripting language 기반 verification automation framework 개발 3. RAG 기반 Engineering Assistant 개발 그리고 cae engineering 직무가 지원하기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했는데, 다른 직무에도 도전시 경쟁력이 있을지, 그리고, 하이닉스 내에서 제 경험과 역량을 필요로 할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