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sk하이닉스 최종합격 후 입사 포기
신입사원 지원 후 sk하이닉스 최종합격 후 입사포기하게 되면 나중에 경력직으로 sk하이닉스로 이직이 불가능한가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둘다 합격하게 되면 삼성전자를 가고 싶은데 이럴 경우 만약 나중에 sk계열사나(sk하이닉스)포함으로 경력직 이직이 불가능한지 궁금합니다.
2021.08.30
답변 3
- 행행복주입소SK하이닉스코전무 ∙ 채택률 71%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사안의 경우 신입사원 재지원에는 불이익이 있겠지만, 경력직에는 크게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한일 가득하세요~~ 화이팅!!
- 각각티슈에어부산코사장 ∙ 채택률 82%
1. 전혀 상관없습니다. 실제로 제 선배중에 저렇게 이직한 경우가 있습니다. 하이닉스 포기-삼전-하이닉스 경력이직이 있습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전혀 무관하죠.. 경력이직으로 옮기는것과 신입 입사포기는 별개의 문제고, 이직까지의 기간 텀이 꽤 되기 때문에 문제될게 전혀 없어요.
함께 읽은 질문
Q. 하이닉스/삼전 기계과 직무 및 동아리활동
안녕하세요. 서성한 기계공학부 재학중이고 일순위로 삼전닉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삼전이나 하이닉스에는 어떤 직무에 기계 선배들이 많이 포진해있는지가 궁금하고 아무래도 열쪽으로 가는게 기계 수요가 있을 것 같아 자동차 동아리에서 배터리 파트에 참여하려고 하는데 맞는 방향인지 여쭙고 싶습니다 학점은 2-1까지 3.7 정도입니다 재수강할거 다 해서 더 끌어올릴 생각입니다 요즘 고민이 너무 많네요ㅜ
Q. SK하이닉스 기반기술 현직자 멘토님 계실까요?
DMI, AT 직무 관련해서 실제로 어떠한 일을 하는지, 관련된 반도체 지식은 어느 부분을 공부하면 좋을 지 등등 여쭤보고 싶습니다! 보통 공정이나 양산관리면 반도체 공정, 소자면 반도체 소자 쪽을 많이 공부하는 것 같은데 도무지 직무 관련 질문 준비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고 공부해야 할 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ㅠㅠ 반도체 관련 지식이 많이 부족한 상태라 우선 8대공정 비롯한 기본 지식부터 공부하고 있는데요, 시간이 많지 않아서 어느 부분을 위주로 공부해야 할 지, 실제로 현업에서 어떠한 일을 하시는 지 알 수 있다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현직자 분들께 쪽지 드려서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Q. 반도체직무로 전환하고 싶은데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전기전자 전공으로 졸업을 앞둔 학부생입니다. 무선통신 신호처리 분야로 대부분의 전공선택 수업을 수강하고 약 1년정도 통신 랩실에서 인턴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번 상반기에 취업시장에 뛰어들어 보니 통신관련 직무를 생각보다 많이 뽑지 않아서 반도체 직군으로 전환을 하고 싶습니다. 반도체 수업을 물리전자, 반도체공정실험 수업을 수강했습니다. Q1. 스펙 보완: 하이포/외부교육 vs 중견 근무 후 중고신입 방학 동안 하이포, SEMI 실무 장비 교육, 사설 반도체 강의 등을 들으며 하반기를 바로 노리는 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중견 장비사 등에서 실무 경력을 먼저 쌓고 중고신입으로 도전하는 게 현실적일까요? Q2. 직무 선택: PE vs 양산기술 현재 제 무선통신 랩실 경험을 살려 PE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PE는 TO가 매우 적다고 들었는데,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TO가 더 많은 양산기술이나 공정/장비 직무로 전환하여 준비하는 것이 유리할까요?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