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sk하이닉스 최종합격 후 입사 포기
신입사원 지원 후 sk하이닉스 최종합격 후 입사포기하게 되면 나중에 경력직으로 sk하이닉스로 이직이 불가능한가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둘다 합격하게 되면 삼성전자를 가고 싶은데 이럴 경우 만약 나중에 sk계열사나(sk하이닉스)포함으로 경력직 이직이 불가능한지 궁금합니다.
2021.08.30
답변 3
- 행행복주입소SK하이닉스코전무 ∙ 채택률 71%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사안의 경우 신입사원 재지원에는 불이익이 있겠지만, 경력직에는 크게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한일 가득하세요~~ 화이팅!!
- 각각티슈에어부산코사장 ∙ 채택률 82%
1. 전혀 상관없습니다. 실제로 제 선배중에 저렇게 이직한 경우가 있습니다. 하이닉스 포기-삼전-하이닉스 경력이직이 있습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전혀 무관하죠.. 경력이직으로 옮기는것과 신입 입사포기는 별개의 문제고, 이직까지의 기간 텀이 꽤 되기 때문에 문제될게 전혀 없어요.
함께 읽은 질문
Q. 하이닉스 월간탤런트 경력채용 직전연봉 희망연봉 기입 문의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경력채용 연봉 기입관련 문의드립니다. 1. 직전연봉에는 원천징수 금액으로 기재하면 되는지(소위 영끌) 계약연봉을 기재하면 되는지 2. 희망연봉은 직전연봉대비 무조건 높여서 적어야 하는지, 낮게적거나 동일한 금액 적으면 자신감 문제나 직전 직장 문제가 있었을거라 의심할 수 있다는데.. 가이드가 있다면 보통 어떻게 적는게 좋은지, 희망연봉 역시도 원천징수 기준으로 적어야 할지, 계약연봉만 적어야 할지 감사합니다. 채택드리겠습니다!
Q. Sk하이닉스 R&D 공정기술 VS. 제조 기반기술 고민
안녕하세요, 직무 선택과 관련하여 고민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저는 이번에 박사 졸업예정으로 CFD 및 다양한 스케일의 화학공정 시뮬레이션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특히 ALD 챔버 기반 멀티스케일 모델링(CFD 및 표면 반응 모델링)을 통해 GPC 균일도 및 산포를 분석하는 연구를 진행했으며, Fluent와 Chemkin을 활용한 공정/장비 시뮬레이션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지원 직무를 R&D 공정기술과 제조기반기술 중에서 고민하고 있는데, 제가 수행한 것과 같은 공정 및 장비 기반 물리 모델링과 시뮬레이션 역량이 실제로 어느 직무에서 더 포지션이 많은지, 그리고 제 경험을 기준으로 어느 직무에 지원하는 것이 더 적합하고 유리한 선택인지 궁금합니다.. 특히 과거 2024년 채용 공고에서 제조-Defect Engineering 내 Simulation 전문가 포지션을 확인해서,, 제조 기반기술 직무로 넣으면 더 적합할지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Q. sk하이닉스 양산기술 면접 준비
sk하이닉스에 양산기술 직무 이력서에 논리회로 레이아웃 및 회로 설계 교육 경험을 작성하였는데 면접 시 회로설계 경험이 양산기술 직무와 무슨 연관이 있는지 질문이 들어올 것 같습니다 어떻게 답변하는 것이 맞을 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소자 직무를 준비 중이였어서 교육을 수강했습니다. 또한 경험란으로 공백기 기간을 증빙하고자 작성하였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