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Sk하이닉스 경력
경력직 최종면접 탈락한 지원자입니다. (스탶분야) 답변 백프로 역량으로 못한 스스로도 바보 같고 눈 앞에서 금쪽같은 기회를 놓친것도 너무 화가나서 잠이 안오고 본업에 집중이 안되네요. 경력 최종면접은 배수가 어느정도 수준인지, 서류 - 1차 면접부터 어느정도 실무선에서 직무FIT에 따른 우선순위가 정해지고 들어가는걸까요. 못해서 떨어졌을거고 바보같은 질문이기도 하지만 궁금합니다.
2026.05.27
답변 1
- RReminisen5SK하이닉스코차장 ∙ 채택률 54% ∙일치회사
안녕하십니까? lg전자에서 기구설계 업무를 했으며, 현재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로 재직중인 reminiscence입니다. 어느정도 먹고 들어가는 부분도 있겠죠. 당연히 직무FIT등 우선순위가 있겠죠?? 다만, 팀에 어울리는 측면도 중요하게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하이닉스 양산기술 면접 질문입니다
현재 하이닉스 양산기술 직무에 지원을 해서 최종면접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만약 면접에서 면접관님께서 고분자공학을 전공했으면 P&T 직무가 더 어울리는 것 같은데 왜 전공정 양기로 지원했냐고 물어보시면 어떻게 대답을 해야 좋을지 고민입니다. 단순히 저는 학부과정에서 전공정에 대해서만 배웠기 때문에 선택한 것인데, 이렇게 말씀 드리는 것은 경쟁력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Q. 직무 선정 고민
안녕하세요. 이번에 3학년 올라가는 화학공학과 학생입니다. 배터리나 반도체 쪽으로 분야를 희망하고 있는데, 원하는 직무를 어떻게 선정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1월 한 달 동안 랩에서 인턴 중인데 연구 개발은 맞지 않는다는 건 깨달았습니다.. 품질 생산 관리 공정 등등.. 뭐가 많은데 뭘 어떻게 골라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또한 직무별로 걸어가야할 길이 많이 다를지도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품질 쪽으로 준비를 했다면 생산 쪽으로 바꾸는건 힘든지..?와 같은 것들이 궁금해요. 현직에 계신 분들은 직무를 어떻게 선정하셨고, 어떤 일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조언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팹에 대한 주의사항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반도체 설비 및 CS 직무를 희망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실제 Fab 환경에 최대한 익숙해지고자 여러 차례 공정 실습에 참여했습니다. 실습 과정에서 뛰지 않기, 얼타지 않기, 장비를 함부로 만지지 않기, 얼굴을 만지지 않기 같은 기본적인 수칙들을 교육받았는데요. 이와 별개로, 실제 양산 Fab에서 특히 더 주의해야 하는 점이나 신입이 꼭 유의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