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sk 하이닉스 양산기술 직무 경험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저는 경북/부산대 소재 관련 학과 재학 중인 4학년입니다. 학점은 4.1 이고 전공 학점은 4.15 정도입니다. 저희 학과 특성 상 반도체라는 키워드를 포함한 강의가 많지 않고 그마저도 수강을 하지 못했습니다.그나마 관련된 경험은 스퍼터링, 이온 도핑 실험/SEM,TEM 및 평가분석 장비에 대한 이론 및 결과해석/소재를 배우는 과목 뿐입니다. 그렇기에 외부 강의를 통해 NCS 수료증을 발급하는 공정강의는 꽤 들은 상태이고, 소자제조 실습 경험이 있습니다. 추가로 재료연구소에서 세라믹제조 및 특성평가 현장실습 2개월의 경험이 있습니다. 그나마 제가 배운 전공을 활용할 수 있는(평가분석 및 소재기술) 양산기술에 지원하려 하는데,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경험들을 혹시 어필한다면 어떤 식으로 활용할지(특히 도핑, 스퍼터링) 여쭤보고 싶습니다.반도체에 대한 이론 공부는 열심히 하였지만 그 깊이가 깊지 않은 것 같아 섣불리 작성하기에 두려워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2022.08.21
답변 3
- 삼삼성 고인불sk하이닉스코이사 ∙ 채택률 72%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섣불리 쓰는건 추천하지 않아요 해당질문에 대해서 잘 대답할수있다면 자신있게 쓰면 좋죠. 그리고 이온도핑 스퍼터링 둘다 8대 공정중 한 공정이라서 충분이 어필할수있을듯합니다. 저는 그런 경험도 없었답니다. 근데 만약 그걸 쓰신다면 왜 그런공정을 진행했고 어떤 역할을 했었는지 자세하게 쓰면 좋을거같아요. 도움되셨다면 채택부탁드리고 더 질문하실거 있으면 질문주시면 답해드리겠습니다.
- 행행복주입소SK하이닉스코전무 ∙ 채택률 71%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저 같은 경우에도 반도체가 들어간 수업을 거의 듣지 않았습니다. 다만, 반도체 공정실습과 NCS 교육정도를 수강하였고, 이정도로도 충분했다고 생각됩니다. 직접적인 경험이 없더라도 이 경험을 통해 무엇을 배웠는지 어필한다면 충분히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 엔엔지니어멘토SK하이닉스코부사장 ∙ 채택률 81%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학점도 학점이지만 상당히 많은일들을 준비해오신것같습니다. 해오신것에 비해서 얼마나 잘 이해하고 계시는지를 제가 감히 알수는 없으나 저정도 하시면서 기본적으로 해당 공정이 무엇을 하는것인지 대표적인 공정은 어떤게있고 그 각각의 장단점 정도만 이해하셔도 면접에 지장없는 충분히 잘 알고계시는거라 생각하면 될것같습니다. 지원자에게 그렇게 많은것을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정말 관심을가지고 기초적인 내용을 숙지하고 있는가 정도와 이 분야에 관심이 있어왔고 앞으로도 배울 자세가 되어있는지 딱 이정도까지만을 요구하기에 너무 전공지식에 집중안하셔도 될것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SK하이닉스 기반기술 현직자 멘토님 계실까요?
DMI, AT 직무 관련해서 실제로 어떠한 일을 하는지, 관련된 반도체 지식은 어느 부분을 공부하면 좋을 지 등등 여쭤보고 싶습니다! 보통 공정이나 양산관리면 반도체 공정, 소자면 반도체 소자 쪽을 많이 공부하는 것 같은데 도무지 직무 관련 질문 준비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고 공부해야 할 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ㅠㅠ 반도체 관련 지식이 많이 부족한 상태라 우선 8대공정 비롯한 기본 지식부터 공부하고 있는데요, 시간이 많지 않아서 어느 부분을 위주로 공부해야 할 지, 실제로 현업에서 어떠한 일을 하시는 지 알 수 있다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현직자 분들께 쪽지 드려서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Q.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직무 관련하여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SK하이닉스 양산기술과 삼성전자 메모리 공정기술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기업문화 때문에 SK하이닉스 쪽으로 선택을 하고자하고 있는데, 이래저래 고민이 되고 있습니다. 1. 하이닉스와 삼성전자 양산기술과 공정기술 직무의 이직이 가능한가요? 중고신입과 경력직 이직 모두 활발한지 궁금합니다. 2. 석사 졸업 후에 취준을 하게 되었는데, 당시에 바로 합격하고 싶어 R&D 공정이나 소자 직무 보다 TO가 훨씬 많은 양산기술로 준비하여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하이닉스 내부에서 양산기술에서 R&D 공정/소자/기반기술 등의 직무 이동이 활발한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직무 이동 시 석사 학위가 좀 유리한지, 직무 이동을 위해서는 어떤 것을 준비해야하는지 등등 궁금합니다. (삼성전자도 직무이동이 활발한지 궁금합니다) 3. 입사 후에 회사 업무나 승진 등등,,,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기개발이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논문 공부, 업계 트렌드 공부, 영어 공부 등)
Q. skct 노트북 거치대
인적성 응시할때 거치대 사용 안되나요? 금지물품엔 없는데 혹시나 해서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