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SK하이닉스 / 공정기술
Q. 하이닉스 양산기술
여성 지원자를 뽑는 비율이 일정 부분 정해져 있는지 궁금합니다. 보통 양산기술 직무는 남녀 몇대몇정도 뽑나요??
2026.04.03
답변 2
- RReminisen5SK하이닉스코차장 ∙ 채택률 54% ∙일치회사학교
안녕하십니까? lg전자에서 기구설계 업무를 했으며, 현재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로 재직중인 reminiscence입니다. 비율이 정해져있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다만, 지인 근황을 볼때, 2~3: 1 정도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채택스포스코코전무 ∙ 채택률 78%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하이닉스에서의 채용 과정은 성별과 상관없이 능력과 잠재력을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양산기술 직무는 남녀 비율이 특별히 정해져 있지 않아서, 지원자의 기술적 능력이나 경험에 따라 결정됩니다. 보통 8대 2비율이지만 성별에 대한 제한이 없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거에 비해 여성 인력이 증가하는 추세이기도 하니, 지원자 본인이 전문성을 갖추고 열정을 보여준다면 좋은 기회가 많을 것입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P&T공정경험을 쌓을 수 있는 실습 및 활동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 후공정 직무 희망중인 전자과 학생입니다. 혹시 P&T직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활동이 있을까요? 있다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Q. 입사 전 준비물
sk 하이닉스 입사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이천의 경우 보통 자취를 어디서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월세가 어느정도인지도 궁금합니다. 두 번째로, 회사 내 보직 변경이 쉬운지도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석사로 양기 입사인데, r&d 공정 이동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Q. sk하이닉스 a!sk 준비중인데, 경험질문에 대해 궁금한 점 있습니다!
'나의 경험'에 대한 질문의 답변 시간이 1분으로 줄어들었는데, 생각보다 답변을 준비하는 것이 어렵습니다...조언 부탁드립니다!! 1. 설명을 좀 하고자하면 1분이 초과해버리고, 1분 분량에 맞추려면 좀 추상적인 답변이 되는 것 같습니다.... 2. 경험이 많은 편이 아니라서, 준비가 한계가 있는데 자소서에 썼던 내용과 동일한 내용으로 답변을 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