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SK이노베이션 / 모든 직무
Q.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생산기술 직무에 유변학이 사용이 될까요?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생산기술 직무에 지원하려고 하는 화학공학과 4학년입니다. 유변학 연구실에서 점탄성에 대한 논문을 읽어보았고, 관련 지식이 있습니다. 자소서 3번 항목에 지원 분야와 관련하여 특정 영역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경험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 이런 항목이 있는데, 2차전지 및 생산기술 관련한 인턴 경험이 없어 2차전지 공정에 대한 지식에 대해 기술하려고 합니다.. 화학공학과는 보통 전극공정과 과련이 있고, 전극은 점도가 중요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혹시 전극 생산기술 공정에서 점도에 대한 지식이 어떻게 쓰일 수 있을 지 알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2021.09.03
답변 1
- 아아아시원얼많두산퓨얼셀코이사 ∙ 채택률 79%
채택된 답변
2차전지에서 가장 앞단의 소재를 믹싱하는 믹싱 공정이 있습니다. 각 소재를 일정 비율로 배합해 믹싱하여 전극에 도포를 하게됩니다. 이 과정에서 항상 믹싱 후 일정한 점도를 유지해야하며, 이런 점도를 유지하고 체크할 수 있는 설비를 개발/사양 관리를하는데 사용될 것 같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정유사 트레이딩 직무
안녕하세요, 정유사 트레이딩 직무를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교내 금융학회에서 리서치를 하다가 정유사에서 일하고 싶다고 결정하게 되어서 질문 드립니다. 스펙: 토익 980, 토스 AM, 토플 105 국숭세단 경제 -> 서강대 경제 편입 4학년 금융학회 두 학기 학점 3점초 입니다. 1. 어떤 경험과 어떤 자질을 갖춰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트레이딩 직무라면 데이터 분석을 할 줄 알아야 할 것 같아서 클로드로 파이썬을 조금씩 배우고 있는데요, 어떤 툴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지, 정확히 어떤 것을 배우면 좋을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 최근 공고에서는 소매 영업부문만 채용하는 기업을 보았는데, (국내 대형 정유사 기준) 입사 후 사내 타 직무로 이동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