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SK브로드밴드 / B2C/B2B 마케팅

Q. SK브로드밴드 B2C/B2B 마케팅 직무에 관한 질문입니다.

멘티27138

하반기 공채를 대비하여 SK브로드밴드 B2C/B2B 마케팅 직무에 지원하고자 미리 자기소개서를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B2C와 B2B는 영업성격이 달라서 필요로 하는 역량도 몇몇 부분에서는 조금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ex. B2C - 담당 지역 고객 관리를 위한 데이터 분석력 / B2B - 기업 및 기관 담당자와의 협상을 위한 설득력) 따라서, 자기소개서를 쓸 때 B2C or B2B 중 하나를 택해서 쓰는 것이 괜찮을까요? 아니면 두 가지를 같이 아우를 수 있도록 적는게 괜찮을까요? 코멘토 현직자분들의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2017.08.17

답변 5

  • 멘토3143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2015년도 SK 브로드밴드 B2B 마케팅 직군 정규 인턴 합격 후, 기업 컨설팅팀 및 제휴마케팅팀에서 인턴근무를 한 적이 있습니다. 실제 제가 자소서를 작성할 때, 저는 제가 원하는 세부적인 직무에 대해서 서술했습니다. 분명 지원자가 알듯이 B2B와 B2C 는 성격이 다릅니다. 본인의 장점을 잘 부각시킬 수 있는 직무에 대해서 선택과 집중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사실 기업에서는 포괄적인 것을 바라는 것이 아닙니다. 신입 사원 혹은 인턴에게 직무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실무 능력을 바라는 것이 아닙니다. 얼만큼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깊은지, 자신의 역량을 얼마나 잘 발전시킬 수 있는지를 우선시 봅니다! 앞서 해당 직장의 해당 직무에서 합격한 사람으로서, 선택과 집중을 추천드립니다.

    2017.08.23


  • 멘토31210SK텔레콤
    코대리 ∙ 채택률 86%
    직무
    일치

    채택된 답변

    B2C와 B2B의 확연히 다른 영역입니다. 두마리 토끼를 다 잡으시려 하지마시고 한가지에 올인하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B2C가 보다 보편적으로 채용규모가 크며, 보편적 업무역량을 키우기 용이합니다. 부산지역이라면 SKB에 동부마케팅본부가 존재하며 지역학생에게 입사 메릿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17.08.23


  • 멘토30651그린카
    코과장 ∙ 채택률 68%

    채택된 답변

    두 직무를 명확히 구분해 JD를 게재한 것이 아니므로 B2B와 B2C를 아우를 수 있는 직무역량 위주로 기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상은 다르지만 마케팅 직무에서 기본이 되는 것은 세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본인이 다루는 서비스를 남들과는 다르게, 고객이 원하는 관점으로 소개하는 능력 (서비스에 대한 높은 수준의 이해도가 기본) - 면대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과 감정을 매끄럽게 풀어나갈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 접점에서 픽업하는 VOC와 데이터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분석력

    2017.08.21


  • Y
    YangbongLG전자
    코이사 ∙ 채택률 76%

    채택된 답변

    2가지 같이 적절하게 쓰세요 본인이 지원할 떄 비투씨 비투비 골라서 자소서 쓸 수 있는거 아니면 공통으로 쓰는게 맞습니다. 특히 본인의 경험이 비투비에 맞는게 있다면 그걸 강조해서 쓰시면 되는 거구요

    2017.08.17


  • 멘토31022고운세상코스메틱
    코주임 ∙ 채택률 50%
    직무
    일치

    비투씨와 비투비는 엄연히 다른 영역이고 각기 다른 전략으로 접근해야합니다. 지원하시려는 SK플래닛은 비투비와 비투씨 모두 관련 되어있기에 둘다 쓰시는게 좋을거같네요^^

    2017.08.21


함께 읽은 질문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