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LG화학 / 생산기술
Q. lG화학 생산기술 직무에 대해서 궁금한 사항이있습니다.
lG화학 생산기술 직무에 대해서 궁금한 사항이있습니다. 현재 LG화학 전지사업본부 생산기술에 입사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직무소개를 보니 생산기술 직무 내에 생산, 생산관리, 공정기술 직무가 있는것을 봤습니다. 첫 번째 질문은 자기소개서 작성시 직접적으로 생산관리 엔지니어가 되고 싶다고 언급해도 될까요? 두 번째 질문은 혹시 생산관리 안에서도 더 세부적으로 나누어지는 직무가 있을까요? 제가 담당하고 싶은 분야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분야에서 생산 및 원료 계획 수립/수급을 담당하고 싶습니다.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8.03.14
답변 3
- 11782Lg화학코과장 ∙ 채택률 86%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생산관리에서도 생산기획파트 활성화공정 파트등 파트별로 나뉘어있는데 문제는 생산관리 티오에만 한정해서 어필을 하시면 의지와 열정은 뛰어나나 제한된 티오때문에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제 동기만 봐도 좀 적은 편이었습니다 기술이나 공정개발에 비해서요 생기 쪽이 많이 뽑는것 같아요 그래서 결론은 투트랙으로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만약에 님 면접에서 그래서 어디에 더 관심이있다는거죠? 라는 질문이 들어온다면 그 땐 님에게 진짜 관심이 있다는거니까 그때 하고싶은거 설명하시면 됩니다 ^^
- 멘멘꼰대토LG화학코과장 ∙ 채택률 66% ∙일치회사학교
원하시는 분야는 scm 의 분야라고 생각이 드네요 ㅎㅎ 일반적으로 일반적으로 전지사업본부 생산팀은 현장하고 잘 어울려야해요. 긍정적이고 힘있는 신입을 선호하겠죠 ㅎㅎ
- 멘멘토30868LG 화학코이사 ∙ 채택률 74% ∙일치회사
직접 언급하셔도 됩니다. 오히려 장점이 될수도 있어요. 자신감 가지시고 지원하십시오. 생산관리 업무가 사실 쉽지만은 않지만. 재미는 있을것 같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요즘 기업들이 환경 에너지(ESG)나 탄소중립 관련 기술을 중요하게 본다는데, 학부 수준에서 준비할 수 있는 관련 경험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군복무중인 대학생입니다. 곧 전역을 하고 복학을 하게 될텐데, 복학을 하게 된 이후 학부 과정을 지내면서 어떤 대외활동 등 경험을 해야 앞으로의 진로와 취업에 이익이 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저는 대학원보다는 취업을 우선시로 두고 있으며, 요즘 기업들이 ESG나 탄소중림 관련 기술을 중요하게 본다는 기사를 봐서 앞으로의 대학생활에서 어떤 경험을 해야할지에 대한 고견 부탁드립니다.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