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lg화학 / 공무
Q. lg화학 공무(정비)와 공무(검사)
기계관련과재학중입니다. 공무(정비)와 공무(검사)를 읽어보니 큰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1공무(정비)와 공무(검사)의 차이에 대해 궁금합니다. 2두 직무의 뽑는 인원을 정확히 알수없겠지만 대략적으로 어느 직무가 인원을 많이 뽑고 경쟁률이 높을까요? 3기계과로서 정비가 기계과만 뽑기때문에 조금이라도 확률이 높을것같아서 정비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검사가 여수에서만 뽑아서 더 가고싶긴 한데 어떤 선택이 좋을까요? (연고지 여수입니다)
2022.08.04
답변 4
화공쟁이컨설턴트LG화학코사장 ∙ 채택률 82% ∙일치회사채택된 답변
1. 두 팀 모두 공무 담당 소속 아래 정비와 검사팀이 별도로 존재합니다. 정비는 말 그대로 설비의 개조개선 및 유지보수 등 작업을 수행하는 주체라고 보시면 되며, 검사팀 장치/기기 등의 예컨대 부식상태 등을 점검하며 검사주기를 선정하여 주기적으로 검사를 실시하여 설비의 트러블을 사전에 방지합니다. 2. 경쟁률을 고려하기에는 큰 의미가 없을 듯 합니다. 둘 다 비슷하며, 채용 시점의 결원이나 필요인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이빈다. 3. 이런 부분은 본인의 가치에 따라 선택하셔야 합니다. 연고지가 우선이라면 여수에 지원하셔야 하며, 입사 후 근무지 이동을 고려하시더라도 일단 입사의 확률을 높이시려면 정비를 지원하셔야죠. 다만, 꼭 특정 전공을 위주로 생각하지 마시고 멘티님의 경쟁력이나 역량이 어느 직무와 더 적합한지를 판단하여 지원하시는 것이 올바른 방향입니다.
- 임임지석LG화학코사장 ∙ 채택률 70%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공무 (검사) 직무의 경우에는, 주단위, 월단위, 분기, 반기 단위로 하는 정기검사나, 필요에 따른 특별 점검 등 생산 공장의 배관이나, 설비 등에 대하여 여러 조건에 맞춰서 검사를 해주는 역할을 하구요. 이 검사에 맞춰서, 정비가 필요하다면 이 공무(정비) 직무는 이러한 검사에 맞춰서 정비 계획을 세우고, 공무의 정비 인원과 직접 정비를 하거나, 혹은 설비 관련 협력사와 같이 업무를 진행하게 되겠습니다. 합격하는 확률을 조금 이라도 높이겠다면, 정비 직무로 지원을 하시는 것이 좋겠으나, 회사에 잠깐 근무하시는 것이 아니라, 삶에서 절반 가까이의 시간을 보내게 될 회사이며, 오랜 기간 근무하실 생각이실 거잖아요. 그래서, 원하는 회사의 지역 등, 조건에 부합하는 곳에 지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막상 합격까지 했는데, 잘 맞지 않거나, 근무 지역 때문에 고생하게 된다면, 정말 좋지 않은 상황이니까요. 한번 생각을 해보시고 후회 없는 선택하시고, 꼭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네요.
- pkww씨젠코상무 ∙ 채택률 62%
채택된 답변
정비는 설비의 정비를 하는 부서이고 검사는 장치 및 배관의 검사수행, 신규 설비나 배관제작 품질관리, 설비 개방시 입조하여 상태확인 등 입니다. 뽑는 인원은 비슷할것으로 보이며, 아무래도 기계과 우대인 설비직무가 나아보입니다.
- FFinal pageLG화학코부사장 ∙ 채택률 69%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티님 정비와 검사 모두 보전 업무에 속합니다. 두 직무 모두 같은 담당 산하에 있어서,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