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LG화학 / 공무
Q. LG 화학 공무 일?
안녕하세요 이번 lg화학 인턴십 지원하려고 하는데요 기계공학과 일 중에서 공무직무가 있는데요 공무- 기계랑 공무-검사랑 하는 업무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그냥 직무소개서에는 ▪ 기계/계전/장치/배관설비 보전, 건전성 검사를 통한 Emergency Shutdown 방지 및 신뢰성 확보 ▪ 토목/건축 시설물 설치 및 시공 관리 ▪ 경상투자 프로젝트 수행 이렇게만 적혀있는데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서 하는일이 뭔지 궁금합니다 직무를 선택해야 하는데 뭘 해야 할 지 모르겠네요.
2023.05.07
답변 6
고즐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코사장 ∙ 채택률 85%공무라는 것은 사실 용역업체나 별도 관리업체가 하는 업무(즉, 과거에는 무기계약직)와 같다라고 봐야합니다. 설비를 관리하고 운영하고, 안전점검 등을 하는 일 들이죠.
멘토486신세계코이사 ∙ 채택률 53%검사는 전체적인 설비와 제품의 품질관리까지 하여 qc역할을 해야하고 검증도 합니다. 기계는 설비적인 부분에 있어서 유지보수와 모니터링 시공, 수리 업무를 주로 합니다
화공쟁이컨설턴트LG화학코사장 ∙ 채택률 82% ∙일치회사학교결과적으로 같은 목표를 향해 업무를 쉽게 이야기 해서 검사는 설비 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 주기적 점검을 실시합니다. 주요 트러블에 대한 리스트업을 통해 예방점검 주기 및 항목을 설정하고 계획하여 실행합니다. 기계는 고정장치 및 회전기기에 대한 트러블 발생 시 실질적으로 트러블슈팅을 실시하며 기타 현장작업, 정기보수 등을 실행하는 주체입니다. 또한 기술적인 검토도 관련 부서가 함께 수행합니다.
- FFinal pageLG화학코부사장 ∙ 채택률 69%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티님! 제 예상에는 공무라는 큰 틀에서는 유지보수에 같은 맥락이구요, 기계는 설비를 의미하고 검사는 검사 장비를 이야기하는거같아요!
- 공공기업for에버SK이노베이션코과장 ∙ 채택률 64%
검사는 설비 부식 발생 여부를 찾아내고 수명평가 등 설비 부식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는 직무이고, 기계는 압축기나 펌프의 유지보수 및 구매 등의 업무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임임지석LG화학코사장 ∙ 채택률 70% ∙일치회사
공무 직무 자체가 공장 전체의 설비나 전력적인 부분, 유틸리티 적인 요소 등에 대한 전체적인 관리. 전체 공장의 헤드 역할을 수행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계, 검사, 전기 등으로 나눈 부분은 이러한 헤드의 역할 중 중점적인 업무에 따라 나눴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기계의 경우에는, 설비의 증설이나 새로운 공장 신설, 그리고 설비의 문제가 확인되어서 이를 개선 및 유지 보수를 진행할 때. 각각의 공장 내 설비 엔지니어를 서포트하고. 협력 업체 등의 관리 등 전반적인 스케일이 큰 대외 업무를 진행해 주는 역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검사의 경우에는, 이러한 설비나 전력적인 요소 등에 대한 지속적인 정기 점검이나, 긴급 점검, 공기관에서의 감찰 이전의 전체 공장 점검 등. 전반적인 유지 보수 및 지속적인 관리 및 점검에 포커스를 맞춰서 업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