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LG에너지솔루션 / 공정기술
Q. LG에너지솔루션
안녕하세요 이번에 면접을 앞두고 준비를 하고있는데 LG에너지솔루션에서 제가 지원한 직무가 실제로 어떤 영역을 맡는지 몇가지 여쭤보고싶어서 글을 올립니다.. 공정기술_pack직무에 관심있습니다. 오늘 바쁜 하루에 이렇게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6.04.23
답변 5
- 으으앙흐응LG에너지솔루션코사원 ∙ 채택률 0% ∙일치회사
개발 초기엔 라인 형개발로 국내 출장이 잦고 후반엔 해외 법인 출장이 잦습니다 PD게이트 주관 부서이고 공정성, 수율 등의 개발 목표 만족시켜야합니다 SOP 이후엔 법인 기술팀이 업무 이관받고 본사 기술팀은 다른 프로젝트로 넘어갑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LG에너지솔루션 공정기술 PACK 직무는 배터리 셀을 모듈과 팩으로 조립하는 공정에서 생산성 품질 안전을 관리하고 개선하는 역할입니다 주로 조립 공정 조건 최적화 수율 개선 불량 원인 분석 자동화 설비 개선과 양산 대응 업무를 수행합니다 단순 생산이 아니라 공정 데이터 기반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엔지니어 업무에 가깝습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LG에너지솔루션 공정기술 pack 직무는 셀 이후 단계인 배터리 모듈과 팩 공정을 담당하는 역할입니다. 단순 생산이 아니라 셀을 조립해 모듈과 팩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공정 설계, 품질 개선, 불량 원인 분석을 수행합니다. 특히 열관리와 안전성, 구조 설계와 관련된 공정 이해가 중요합니다. 현업에서는 공정 조건 최적화와 수율 개선, 설비 문제 대응이 핵심 업무이며 데이터 기반으로 문제를 분석하는 역량이 중요합니다. 면접에서는 배터리 구조와 pack 구성 흐름, 공정 중 발생할 수 있는 이슈와 해결 접근 방식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합격 메이트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80%멘티님. 안녕하세요. LG에너지솔루션의 공정기술 팩 직무는 셀을 모듈화하고 최종 팩으로 조립하는 과정에서 설비 가동률을 최적화하고 불량률을 최소화하는 현장 중심의 업무예요. 산업시스템공학 전공을 통해 익힌 생산 계획 수립과 라인 밸런싱 지식은 조립 공정의 병목 현상을 해결하고 물류 흐름을 개선하는 데 핵심적인 강점이 됩니다. 단순한 운영 관리를 넘어 자동화 설비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분석하고 공정 조건을 표준화하여 최상의 생산 효율을 도출하는 것이 엔지니어의 주된 역할이에요. 면접에서는 복잡한 제조 시스템을 논리적으로 분석해 효율을 높였던 경험을 바탕으로 팩 조립 라인의 생산성을 어떻게 향상시킬지 본인만의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해 보세요. 응원하겠습니다.
- 펭펭귄이조아삼성SDI코부장 ∙ 채택률 77%
공정기술의 경우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공정의 capa관리, lead time 감축, 현장에서 발생한 이슈 해결 및 트라블 슈팅, 신규 grade 셋업시 개발업무 지원, 신규 공정 셋업 등의 업무를 진행 합니다. 회사의 대부분의 업무를 담당하는 직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LG에너지솔루션 공정기술 직무에 대해 질문 있습니다!
Lg엔솔의 공정기술 직무가 너무 다양해서, 어디에 지원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작년 자소설닷컴 지원자 수를 보니까, 공정기술_전극 직무가 가장 지원자수가 많던데, 모집규모가 제일 커서 그런건지, 아니면 학/석/박 모두 모집해서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일단 생산기술혁신센터 공정기술_전극 직무를 생각하고 있는데 학사출신으로서는 학/석/박 모두 모집하는 직무의 경우 많이 불리할까요...
Q. LG엔솔 공정기술(전극) VS 제품기술(전극)
안녕하십니까 멘토님들! LG 엔솔 채용에 대비하기 위해 기업 분석 중에 직무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어 몇가지 여쭙니다. - 제가 인지하고 있는 LG엔솔 직무에 대한 내용은 하기와 같습니다. 공정기술 : 전극 공정 내 믹싱, 코팅, 슬리팅 등등의 공정 파라미터를 최적화해 최적의 품질의 배터리 제조를 이끄는 역할 제품기술 : 개발단계에서의 설계 스펙에 준하도록 양산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극 공정 내 파라미터들을 최적화하는 역할 1. 이정도가 제가 이해하고 있는 내용인데 해당 내용이 맞는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2. 제품기술 직무가 하는 일이 아직 와닿지 않는데 쉽게 말해서 설계 스펙에 맞는 배터리를 제조하기 위해 양산 라인을 구축하는 일을 하는 것인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3. 제품 기술 직무와 공정 기술 직무 각각 자소서에 표현하면 좋을 만한 역량(근거 기반의 문제해결능력, 책임감, 창의력 등등)이 무엇인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Q. 파우치 배터리 조립 공정 기술에서 발생하는 issue
제가 배터리 관련 직무 경험이 coin cell 조립 실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든 파우치 조립 공정에 기여하겠다고 말을 해야하는 상황인데요. 제가 반도체 설비, 연구실에서 반응기 set up 경험. 실험 data 분석 경험, 화학공학 공정설계 경험 등이 있습니다. 1. 파우치 조립 공정에서는 스택 정렬 불량, 소재 두께 불량, 냉각 조건 불량등이 주 불량 원이라고 들었습니다. 2. 이런 이슈들에서 어떤 파라미터를 어떤 순서로 해결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3. 공정기술 직무가 line setup도 수행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line set up의 경우에는 구체적인 프로세스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합격해서 꼭 현직자님들 후배가 되고 싶습니다. 기존 경험들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직무에 대한 이해가 절실합니다. 조금이라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면 너무나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