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LG하우시스 / 생산관리

Q. 올해 32살로 33살이 되어가는데 경력직 채용에 대한 이해가 많이 떨어집니다.

안녕하세요 인테리어 업계에서 구매&생산관리로
4년간 근무하고 인테리어 회사 창업 후 실패로 다시 취업시장에 뛰어든
32살 남자입니다.

경력직 채용에 대해 이제 찾아보고 준비하는데 조금 막연한 부분이 있어서
도움을 받고 싶어서 글을 남깁니다

너무 뻔한 얘기일 수 있지만 프로세스적인 부분이 궁금했습니다

보통 취업사이트에 있는 공고를 보고 지원하고 면접을 보러 다니는 형태를 취하는게 맞는지
이게 맞는건지 궁금해서 글 남깁니다
경력직으로 채용될 수 있는 다른 형태의 루트도 있는지 궁금합니다(헤드헌팅에 대한 이해가 없습니다)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경력직 채용에 대해 고민하시는 것은 매우 일반적인 고민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공고를 통한 지원과 면접을 보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방법이 최선의 방법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헤드헌팅이란 기업이 본인을 직접 찾아가는 방법입니다. 기업이 적절한 인재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것으로 이력서를 보고 인터뷰를 실시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다른 방법으로는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한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거나, 네트워킹을 통해 다른 기업들과의 연결을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들을 시도해보면 경력직 채용에 대해 더 나은 이해가 가능할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5%

경력직 채용을 위해서는 일단 사람인, 인크루트 등 이력서, 자소서를 업데이트 후 공개로 해주시면 헤드헌터가 보고, 수시로 채용 싸이트에서 보는수밖에 없습니다. 자격증을 취득하시거나, 자소서도 보완해주시구요.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내가 지원할 수도 있고, 오퍼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오퍼를 받는 곳이 '링크드인'이죠. 링크드인에 프로필만 잘 만들어두신다면 오퍼 제안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최대한 많은 사이트를 돌아다니시는 것이 중요할 듯 합니다. 사이트 a에 떴던 공고가 b에는 안 뜰 수 있습니다. 여러 사이트를 즐겨찾기를 해두고 매일마다 체크를 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로우닉스
코이사 ∙ 채택률 74%

보통은 각종 취업 사이트 자주자주 들락날락 하시면서 경력직 공고에 지원하시고 서류-인적성-면접 순서대로 프로세스를 거치는 것이 맞구요.
취업 사이트에 이력서나 경력사항 등록해놓으면 연락이 오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황방용
코사장 ∙ 채택률 70%

보통 경력직 채용 기간이 대체적으로 있어 경력직 채용 공고에 지원을 하는 것이 보편적인 방법이며. 수시 채용에 미리 등록하는 방식도 많이 활용합니다.

근무 중에 협력사나, 혹은 출장 과정에서 스카웃이 되는 경우도 있구요.


콰다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링크드인이나 리멤버 같은 헤드헌터와 경력직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에 본인의 경력과 이력을 잘 작성하시고 업로드해두시면 제안이 오기도 합니다. 또 여기서 괜찮은 헤드헌터와 채팅으로 소통할 수 있게 열어주는 경우도 있는데 이 때 의뢰를 맡기셔도 되구요.
반대로 위 플랫폼이나 대기업 기준 채용 사이트를 모니터링 하시면서 본인이 원하는 포지션은 수시로 확인해서 뜨는 족족 지원서를 넣으셔야 합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3%

멘티분의 경우 인터레어 업계에서 근무를 한 경력이 있으시기 때문에 경력으로 지원이 가능하십니다. 경력직의 최소 기준이 동종업계 2년이상의 근무경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취업사이트에 있는 공고를 보고 지원을 하는 것이 맞으며, 보통 1년에 상반기, 하반기에 걸쳐 2번 치뤄집니다. 다만 경력직 지원의 경우에는 상시로 하는 곳이 더 많이 때문에 계속해서 주시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