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JW중외제약 / 품질관리
Q. 일반 품질관리 업무와 미생물 품질분석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
품질관리 1. 제품 출하 시험 2. Validation / Qualification 3. 분석장비 적격성 평가 4. Data Integrity의 체계적 운영으로 GMP 준수 5. 법적 요구사항 준수로 품질보증체계 확립 미생물 품질분석 1. 제품 출하, 원/자재입고에 관련된 시험 및 밸리데이션 2. 제품 생산시설 모니터링 및 관련 문서 검토 3. 분석장비 적격성 평가 위 두가지가 비슷한 것 같아 정확한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2021.03.21
답변 1
리피토대원제약코이사 ∙ 채택률 92%채택된 답변
일단 QC가 크게 이화학과 미생물로 나뉜다는걸 모르고 계신것 같습니다. 직무에 대한 공부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이화학QC에서는 분석기기를 활용한 확인, 순도, 함량 시험등을 진행하며 미생물QC에서는 미생물한도시험, 배지적합성평가, 무균시험, 환경모니터링 등을 진행합니다. 첫번째 직무소개의 경우 이화학QC+QA업무일부 인것 같고 두번째 직무소개의 경우 미생물QC인데 당연히 시험 및 밸리데이션은 위에서 설명드린 미생물QC 시험항목들에 대하여 진행할것이고 생산시설 모니터링도 환경모니터링일 것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중외제약 분석보조원 계약직
중외제약 분석보조원 계약직에 대해 아시는 분 계실까요?? 이후 제약계 QC로 취업할때 도움이 될 지 궁금합니다 하는 일은 완제시험법 개발 및 기준 설정, 시험법 밸리데이션 및 안정성 시험 등등이고 근무지는 JW사옥입니다 또한 면접 어떻게 준비해가면 좋을지도 궁금합니다 ㅠㅠ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