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HS애드 / 모든 직무
Q. HS애드 자소서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하반기 인턴십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자소서를 쓰다가 고민이 되어 질문 올려보아요. 문항은 총 3개이고 1번은 문제 없는데 2, 3번 작성에 고민이 있습니다. 2번 <해당 직무의 지원동기 및 본인의 핵심 역량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에 지원동기를 포함해 직무 관련 경험 2가지를 핵심 역량을 살려 작성할 예정인데요. 마지막 3번의 경우 어떤 경험을 쓰면 좋을까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3. 인턴 경험, 공모전 수상 등 특이 경험이 있다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이 경험이라고 하니 저의 사이드 프로젝트를 기재해도 좋을까요? 인턴 경험은 2번 항목에 기재했기 때문에 3번에는 별도의 경험을 넣을까 했습니다. 아니면 그냥 인턴 경험을 넣는 게 좋을까요? 사이드 프로젝트는 그나마 좀 더 다른 지원자와 차별화된 경험이라고 생각하는데 괜찮을까 싶어 여쭤봅니다.
2023.09.10
답변 1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2번에 인턴 경험을 기재를 하셨고, 3번에 기입을 하시려는 인턴의 이야기가 2번의 경험과 같다면 저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사이드 프로젝트를 기재를 하시는 것이 오히려 다양성을 보여주기에 더 좋다 생각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체험형인과 풀타임 아르바이트 차이
- 풀타임 아르바이트(체험형 인턴)로 인턴 수료 증은 발급되지 않습니다. (경력 증명서 발급 가능) 이번에 메이저 광고대행사 체험형 인턴을 하게 되었는데 상단 내용처럼 처리된다고 합니다. 이메일 지원이어서 공식 홈페이지에 채용 공고는 올라오지 않았지만 주요 채용 사이트의 채용 공고에도 체험형 인턴으로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인턴 수료증 없어도 경력 증명서만 있으면 경력란에 기재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해당 기업은 신입 공채를 상반기와 하반기에 전환형 인턴으로 채용하고 있고, 이 포지션은 전환 가능성이 없는 체험형 인턴이라 비용상 풀타임 아르바이트로 계약하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고용형태보다 직무와 역할이 중요하다고 알고 있지만 하단 내용 질문드립니다. 1) 이력서에는 체험형 인턴으로 기재하고 고용형태는 경력증명서에 나온대로 풀타임 아르바이트라고 기재하면 될까요? 2) 체험형 인턴과 풀타임 아르바이트는 추후 정규직 지원시 동일하게 취급한다고 봐도 될까요?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