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 모든 직무
Q. 반도체 장비사
5대 장비사로 불리는 만큼 Applied materials, asml 등 훌륭한 반도체 장비사들이 있습니다. 저는 장비사의 CE 업무를 희망하는데, 현직자분들의 고충? 어려운 점? 신입들의 퇴사이유? 등을 알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04.23
답변 3
- EESPPApplied Materials Korea코과장 ∙ 채택률 75%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CE로 일하고있진 않지만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 제 의견 말씀드립니다. 1. 현직자들의 고충 - 업무 강도가 높음 - CE 직무로 경력을 쌓으면 커리어 전환이 힘듬 2. 어려운 점 - 고객, 공정 엔지니어와의 커뮤니케이션 - 전문성, 체력이 모두 요구됨 3. 퇴사 이유 - 상기의 이유로 이직. (to 칩메이커)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어려운 점은 당연히 고객사를 대한다는게 어렵겠죠. 고객사에서 일을 하기에 근무도 교대로 들어가고 장비 관련 업무이기에 업무 강도도 굉장히 높습니다. 왜냐하면 트러블 원인을 파악하지 못하면 고객에게 큰 피해로 이어지기에, 굉장히 부담스럽고 욕 많이먹는 자리입니다.
댓글 1
남양연구소2024.04.18
장비사 CE CS 차이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교대근무, 타부서와의 협업, 잦은 출장 등의 사유로 인한 힘든 점 및 퇴사 이유가 존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 사내 프로그램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 내에 사내 교육 프로그램에 질문이 있습니다. 1.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 있다고 들었는데 플랫폼 이름이 pathway가 맞을까요? 2. 이 교육 플랫폼에서는 어떤 교육을 수강할 수 있는것인가요? 직원들 중 이용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3.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 홈페이지에서 joy of applied라는 커뮤니티를 알게 되었습니다. 실제 이 커뮤니티에서는 어떤 활동을 주로 하는지 궁금합니다.
Q. 외국계 반도체 장비사
안녕하세요 ASML, Lam research, AMAT에서 근무를 희망하는 00년생 대졸입니다. 지원서를 쓰고 있는데 내가 이런를 갈 수 있을까? 생각이 드네요... 제 스펙 보시구 객관적으로 판단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방대 전자공학과 학점 : 32.4/4.5(조기취업으로 인한 막학기 성적 모두 D) 컴활 1급 오픽 IH 미국계 데이터센터 기업 근무 중(CS업무, 4조2교대 근무) 스마트 e모빌리티(전기자동차 제작 및 레이싱 대회) 71개팀 중 12등 (3위 장려상) - 한국자동차공학회주관 LG Aimer 수료(LG계열사 실제 데이터 모델링) - LG ai연구원주관 부산파워반도체 우수장학생 및 교육과정 5트랙 수료(공정, 신뢰성, 품질 및 장비, apllication 등등) 이외에 짜잘한 프로젝트 다수( 자율주행제작, PCB제작, 디지털회로설계 등등
Q. AMAT 직무적합성 검사(인성검사) 일관성 관련 질문입니다..
금일 AMAT CS엔지니어 서류가 발표나서 인성검사를 쳤었는데, 몇 개의 문항 정도(280문항 중 대략 5~10문항) 일관되게 답변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나머지 문항은 cs엔지니어의 역량대로 답변하긴 했었는데 이처럼 조금이라도 일관되게 답변하지 않으면 바로 탈락일까요..??ㅠㅠ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