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아마존 코리아 / 마케팅

Q. 외국계 마케팅

가니

마케팅에 관심이 생겼는데 외국계는 마케팅신입을 별로 안뽑는다해서요! 사실인가요?


2018.08.23

답변 3

  • 멘토50226대한항공
    코이사 ∙ 채택률 71%

    채택된 답변

    마케팅은 보통 인턴 혹은 경력직을 뽑습니다. 신입으로 들어와서 크게 낼만한 아웃풋이 없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신입으로 들어갈 수 있는 position으로 들어가셔서(TO가 많은 부서) 내부 이동을 꿈꾸시는게 10배는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2018.08.29


  • i
    ilotidolSK플래닛
    코대리 ∙ 채택률 82%

    채택된 답변

    우선 외국계 기업의 경우, 공채라는 개념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이베이코리아, IBM과 같이 한국화가 된 기업이 아닌 이상.. 거의 수시 채용 및 인턴 채용이 대부분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외국계 기업의 경우 신입으로 들어가기가 힘듭니다. 간혹 신입을 뽑는 경우도 있지만 마케팅 직무 자체가 외국계는 물론 대기업/중견기업 모두 적은 인원을 뽑기 때문에.. 어떤 회사든 마케팅 직무에 신입으로 들어간다는 것 자체가 매우 빡셉니다... 적은 채용 인원에 많은 지원자가 몰리다 보니 경쟁률이 높아지고, 자연스럽게 스펙파티가 되는 것이지요 ㅠ 여기서 스펙파티란 단순히 좋은 학교를 졸업한 것일 수도 있지만, 인턴 및 대외활동, 공모전 수상 등 다양한 경험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마케팅 직무에 관심이 많고, 관심이 많은 만큼 다양한 경험이 있다면 도전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아마존 채용 사이트에 들어가서 인재풀에 등록을 해두거나, 공고가 나왔을 때 신속하게 지원하는 것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 같네요. 도움이 되었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2018.08.24


  • 멘토60266롯데백화점
    코대리 ∙ 채택률 72%
    학교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마케팅 직무에 관심이 있으신 것 같은데, 어떤 마케팅을 하고 싶은지 먼저 구체화시키길 바랍니다. 요즘은 업계가 '마케팅'이라는 것에 대해서 정말 인식이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특히 외국계 마케팅은 정말 생각하시는 것과 다를 수 있습니다. 홍보와 관련된 마케팅인지, 이벤트와 관련된 마케팅인지, 정말 상품을 팔기위한 마케팅인지 좀 더 구체화 시키신 후 회사를 정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2018.08.28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