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아마존 코리아 / 구매관리

Q. 서른살 중고신입,, 고민입니다

sshimshimthim

안녕하세요, 약 2년간 국내 영업직 근무 후 현재 중국이커머스 회사 한국 법인에서 글로벌 소싱업무를 맡아 일하고 있습니다. 근무한지 이제 5개월 가량 되었구요, 업종 비전이나 저의 성향을 고려했을 때 해당 업무 쪽으로 계속 커리어를 쌓아가고 싶습니다. 지금보다 더 높은 연봉의 회사로 들어가고 싶은데, 올 해 안으로 중고신입 재취업이 좋을까요, 2-3년 근무 후 경력직이 좋을까요? 업계/업무 특성을 잘 아시는 현직자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2.04.29

답변 2

  • CareerArchitect롯데그룹
    코사장 ∙ 채택률 89%

    채택된 답변

    중고신입 이직이 훨씬 낫습니다. 신입사원 연봉은 비교적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신입사원 연봉을 비교하셔서 지금 받으시는 것보다 30% 이상이 차이난다면 현재의 경력을 버리고 과감히 이동해주세요. 2-3년 후에 이동하게 되면 경력직으로 이동하는 것 같으나 그렇지 못합니다. 경력을 모두 인정받으려면 비슷한 연봉을 주는 급의 회사에 이직하게 되므로 미래까지 생각하면 손해입니다. 워라벨이나 기업규모 측면에서 더 좋은 회사로 이직하려면, 지금의 회사가 레벨이 더 낮으므로 경력을 모두 인정해주지 못하고 3년이면 1년 반 정도만 인정받게 됩니다. 그러면 신입사원도 아니기 때문에 이직한 회사에서 가르쳐주는 것 없이 처음부터 업무량이 많을 것이고, 자칫 신입사원보다 연봉이 낮아지게 되는 최악의 상황을 볼 수도 있게 됩니다.

    2022.04.29


  • 니꿈은뭐니삼성전기
    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두가지 다 병행하세요. 중고신입을 1차적으로 노리시되 여의치 않을 경우 경력을 쌓으시고 향후 경력이직을 노리시는게 가장 합리적 입니다.

    2022.04.18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