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포스코 / 모든 직무

Q. 포스코 희망 근무지

안녕하세요 이번에 학교 추천을 받아 포스코 스틸브릿지 전형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지원서에 희망근무지를 입력하고
자기소개서 문항에도 '희망 근무지역과 근무부서, 희망사유를 기술해주세요.'라고 되어 있는데,
어떻게 작성해야 좋을지 고민이 생겨 현직자분들의 도움을 얻고 싶습니다.

1. 희망사유를 기술하는게 희망근무지역과 근무부서 모두에 해당되는 내용일까요?
2. 포항과 광양의 차이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3. 잘 모르는 취준생 입장에서는 포항이 경쟁율이 높고 광양이 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맞을까요?

제 개인적인 선호로는 아무래도 광양보다는 포항이 본사이기도 하고 더 발전된 도시라는 생각이 들어 포항으로 쓰고 싶은데 희망사유를 써야한다면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경쟁율 생각해서 광양으로 써야 합격 확률이 올라갈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질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철강기업 생산기술직 자격증 질문 있습니다.
현재 금속재료기사, 산업안전기사, ISO14001, ISO9001 인증심사원(보) 보유중입니다. 생산관리 직무 말고, 생산기술 직무에서도 안전과 관련된 자격증이 유효할지 궁금합니다. 만약 유효하다면 어떤식으로 실무에 적용되는지 알고싶습니다.

Q. 플랜트 전기설계와 전기시공 중 어떤게 적성에 맞을것 같은지
시공과 설계가 나뉘지 않고 한번에 뽑는 직무에서 면접 때 저런식으로 물어보면 어떻게 대답해야 될까요?? 일단 설계는 주로 본사에서 도면 작성, 기자재 구입, 계약 등의 업무를 맡고 있고 시공은 현장에서 도면에 맞게 시공 관리, 인원 관리 등을 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둘 중 어떤 직무와 관련해서 특출난 경험이 있는 것도 아니고, 현장근무,본사근무 둘 다 상관이 없긴합니다.. 그렇다고 둘 다 잘할 수 있다고 대답하면 줏대없어 보이기도 하는데 어떤 식으로 대답하는게 베스트일까요??

Q. 포스코 자소서 조업 억량
이번에 조업(전자)에 지원하게 됐습니다 1년1개월간 자동차시트 조립 생산직을 경험했는데 이걸 바탕으로 어떤 역량을 어필하는게 좋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