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포스코 / 구매관리

Q. 포스코 스틸브릿지 직무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지금까지 대부분의 경험과 자격증을 무역 그리고 언어에 대해 쌓아왔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스틸브릿지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분야 중 구매 및 재고관리가 가장 밀접한것 같아 이 분야로 지원하려 하는데 주위에 현직자 분이 없어 어떠한 직무인지 도움을 요청드리고 싶습니다.

1. 설비자재, 원료 구매 및 재고관리는 정확히 어떤 업무를 하는 직무인지
2. 어떤 역량이 중요시 되는지
3. 무역과 언어분야로 엮을 수 있는 부분이 있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구매 직무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구매 직무라 함은, 회사가 필요한 물품 등을 국내외 제조사로부터 사들이는 것인데 여기서 질문점이 있습니다. 1. 구매 직무에서 협상력이 중요한 역량인데, A구매 직무자는 협상을 못해서 100원에 사고 B구매 직무자는 협상을 잘해서 90원에 사고 이런 일이 실제로 벌어지나요? 2. 구매 직무에서 협상력이 발휘되는 상황에 대해 예시 하나만 제시해주시면 감사드립니다. 3. 공급선 담당자와의 사적인 친분이나 관계가 물건 단가를 산정하는 데에 영향이 실제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4. '구매'직무에서, 단순히 말을 주고받는 소통말고 정말 역량으로서의 의사소통 역량이 발휘 되는 게 어떤 부분인지 알고 싶습니다.

Q. 포스코 구매 공고 질문
현재 포스코 구매 직무 지원 중에 있는데 직무가 3가지로 나뉩니다. 3번의 경우는 구매보다는 대외 협력에 가깝기도 한 것 같고 해서 현업자 입장에서 서로 정확히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와 어떤 직무가 더 전략적 구매(?)를 배우기 좋은 직무인지 알려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직무 description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원료투자 및 구매 (원료탄/광석 등) 2. 설비자재 구매 전략 수립 및 프로세스 개선 | 동반성장 기획 및 운영 3. 협력작업 운영 및 관리, 협력계약 기준 수립 및 협력 작업 계약 감사합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