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학점 오입력

3.37인데 3.4로 입력했습니다
추후 최합시 문제 될 수 있을까요?
규모는 중견~대기업 사이입니다
말들이 다 달라서 인사팀에 솔직히 말을 해야할지 아니면 가만히 있어야할지 고민입니다
최합 후 입사취소가 가능할까요?

답변 9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그런 경우에는 입사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추후 최합이 이루어지더라도, 입력한 점수가 다른 기업과 비교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입사 취소를 할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인사 팀에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사전에 문제가 되지 않고 합격 여부를 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크게 문제 없습니다. 그대로 있으셔도 됩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올림 했다고 이야기는 사중에 면접에 이야기 해주면 될거같고 채용후 입사 취소될만한 그런 사유는 아닙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0.03차이면 그냥 단순오기입,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솔직히 정정요청을 안해도 될만한 미미한 차이지만 그래도 혹시모르니 정정 요청 메일은 기록으로라도 남겨놓으시길 바랍니다.
채용 취소가능성은 제로입니다.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멘티님

어차피 성적증명서는 추후 증빙자료 제출하기 때문에 원래 학점이 알려지게 됩니다.

이때 오기재 한 것을 밝혀지게 되면 불이익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인사팀에 문의하셔서 정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항상 목표한 바 이루어지길 바라겠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크게 문제가 될 수 있는 정도의 오기입이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0.03정도로 당락이 좌우되는 것도 아니며, 멘티분의 점수는 대기업 평점인 3.8정도의 수준이기 때문에 학점으로 인한 변별력도 없어서 더욱 문제가 아니라 생각합니다.


임지석
코사장 ∙ 채택률 70%

학점 차이가 고의성이 느껴질 정도로 크게 차이가 난다면 문제가 되지만, 0.03 점 정도의 차이는 인사 과정에서 문제가 될 만한 부분이 아니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일단은 가만히 있으시고 추후 최합하고 나서 말씀주시는것이 좋아보입니다


금강고라니
코대리 ∙ 채택률 66%

전형이 점점 올라가게 되면 학점 및 자격 및 경험사항을 증빙하기 위한 자료제출을 요청합니다. 일부회사는 최종합격시 자료제출을 요청하기도하나 거의 대부분의 회사들은 최종 임원면접 전 자료제출을 요구합니다.

제출된 자료가 입사원서 제출시 기록했던 내용과 대조를 하고 위변조여부를 모두 확인하기 때문에 글쓴이가 작성하셨던 학점오기재 부분이 확인 될 확률은 99% 이상이라 생각됩니다.

전형이 진행중이라면 해당회사 인사팀에 요청하여 사정을 이야기하고 정정요청을 꼭 하십시오. 대개 크리티컬한 부분(커트라인이라 지원요건에 걸린다든지)이 아니라면 정정요청 받아주실겁니다. 정정요청시 메일 등 증빙 남기는거 꼭 잊지마시고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