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퇴사고민

현재 선행개발팀에서 FA업무로 근무중이고, 인턴 6개월차, 채용연계는 다음달입니다. 회사에서 조직개혁을 한다고합니다 개발팀 대부분을 제조로 옮기고 이해력이 좋은사람만 다시 개발을 한다고 합니다. 만약 제조로 갔다가 다른데가 붙어서 가면 레퍼런스체크에 불리함이 있을까요? 고민됩니다.

답변 9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불리함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회사에서 조직개혁을 하고 싶어서 일부분의 개발자들을 제조로 옮기는 것이 아니라, 이해력이 좋은 사람들만 다시 개발을 하도록 선택한 것이라면 레퍼런스체크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회사에서 당신을 제조로 옮기기 위해 약속한 것이 아니라, 당신이 제조로 가기를 거부하거나 다른 회사에 이직하려는 것을 회사에 알리고 있지 않았다면 레퍼런스체크에 불리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신이 어떤 조직개편을 겪게 될지, 그리고 당신이 어떤 선택을 할지에 따라서 레퍼런스체크에 영향을 미치는 정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당신이 회사에 대해 정직하고 믿음직한 태도를 보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저는 크게 문제가 될 사항은 아니라 생각을 합니다. 인턴이라는 것 자체가 스펙이 되는 것이고, 멘티분이 해당 회사에서 오랫동안 있으실 생각이 없는 것으로 생각이 되어 단순 커리어 쌓기 정도라면 상관이 없다 생각합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개발팀 대부분을 옮기더라도 바로 결정되는 사항은 아닐수 있고 기존에 일했던곳이 선행개발팀은 맞으니 경력증명서 떼어도 실제 일했던것을 자소서에 적을거라 크게 불리함 없어 보입니다.


채택
두부르
코전무 ∙ 채택률 59%

만약 제조팀으로 이동하면서 업무 성과나 태도가 저하되는 경우 부정적인 래퍼런스로 작용 할 수 있습니다.


채택
메가리카노
코차장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오히려 이직 타당한 이직 사유가 되기에 일단 근무하시다 좋은 기회가 생겼을 경우 희망하는 회사 지원을 추천 드립니다.



댓글 0
2
2년뒤 취업
2024.06.20
네 이렇게 가겠습니다
채택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추후 신입 지원에는 레퍼런스 체크가 없습니다.

어차피 경력직으로 쓸거면 그 직무에서 3년 이상 근무하실텐데, 이 떄는 직무 전환했다고 봐야 합니다.
아마도, 중고신입 이직을 여쭤본걸텐데, 중고신입 이직은 레퍼런스 체크 없습니다.



댓글 0
남양연구소
2024.06.20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채택
블루스
코부장 ∙ 채택률 81%

조직개혁은 현업 정규직만 해당하는 개편일텐데, 다만, 거기 딸린 인턴도 영향은 있겠네요.

제조로 옮긴다는 것은 회사가 미래 준비보단, 지금 당장의 현금이 중요하다고 판단한 것 같아요.

어차피 인턴이니 개발 업무도 경험해보고, 제조도 경험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회사 경영진이, 생산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한 것 같은데, 이것이 본인의 잘못은 아니니 당당하게 주어진

업무에 집중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당근 다른분 말씀처럼 레퍼런스 체크 별거 없고, 물어보지도 않을 걸요.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4%

레퍼체크는 경력이직자에 한하고 중고신입에게는 애초에 해당사항 없습니다. 레퍼런스 체크는 직무이동을 했고 안했고는 전혀 고려사항이 아닙니다.


채택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2%

다른 회사로 이직을 준비하시는 경우라면 그런 경우는 크게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런 상황을 활용해서 중고신입을 도전하거나 채용되어서 다니시다가 이직을 하신다거나 할 때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레퍼런스 체크는 너무 걱정하진 마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