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조선소 설계직 (중소 또는 중견 -> 대기업)

조선소 설계 경우 중소 기업 또는 중견 기업에서 대기업으로 이직 성공률이 높은편인지 낮은편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중소 기업 또는 중견 기업에서 대기업으로 이직하는 경우 성공률은 상대적으로 낮은 편입니다. 대기업은 일반적으로 같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보다 고급 직무 경력을 요구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대기업에서 채용하기 위해서는 이미 다른 대기업에서 경력을 쌓은 경우가 상대적으로 높은 확률로 성공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3%

조선소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산업군에서 중소에서 중견, 중견에서 대기업으로의 이직이 중견이나 대기업에 신입으로 들어가는 것 보다 더 힘듭니다. 따라서 중소에서 대기업으로의 점프업은 사실상 힘들다고 보셔야 합니다.



댓글 0
밥밥반
2023.11.28
넵 그렇다면 조선소 빅3 신입으로 취업 시 일반기계기사 이외에 공통으로 따놓으면 좋을만한 설계 툴 자격증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중소에서 ->중견 ->대기업을 가셔야 하고 바로는 이직도 어렵고 옮길때 스펙에 어떤식으로 프로젝트를 했는지와 레퍼런스 체크로 회사에서 평판도 중요합니다.


박하사탕0727
코과장 ∙ 채택률 94% ∙
학교
일치

현재 조선 업계의 경우 어려운 시기를 지나 재성장기에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해서 신규 인력에 대한 수요가 많은 것으로 생각되는 만큼 중소 및 중견 기업의 재직 여부에 상관없이 멘티님께서 상응하는 능력을 가지고 계시다면 대기업 입장에서 마다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현재 내가 보유하고 있는 무기가 무엇인지 객관적이고 냉철하게 판단해보고 그 무기가 부각될 수 있는 대기업 직무를 선택하셔서 지원을 하신다면 충분히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글자수: 0 / 500